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03. 2018

카모마일 차를 자주 마셔야 하는 이유 6가지

카모마일 건강 효과

카모마일 차는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자극 없는 음료로써 강력한 항염증 및 진정 효과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데요. 질병을 예방하고, 숙면을 유도하며, 통증 감소 및 내장 건강 향상, 피부 개선, 혈당 조절 등의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후에 찾아올 수 있는 더부룩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카모마일 차를 자주 마셔야 하는 이유 6가지를 소개합니다.


카모마일 차를 자주 마셔야 하는 이유 6가지
1. 질병 예방

카모마일에는 항생제 성분과 동일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감기 발병을 막고, 발병이 심각해지는 것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카모마일 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다양한 세균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질병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숙면 유도

야심한 시간의 차로 불리는 카모마일은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데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몸을 진정시키고, 지나치게 활동적인 정신을 차단하여 보다 편안하게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통증 감소

카모마일은 생리통을 비롯한 근육 경련을 진정시키고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차를 주기적으로 음용할 경우, 근육 경련을 감소시키는 것과 관련된 아미노산인 체내 글리신 수치가 증가하게 되고, 신경을 진정시켜 진정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4. 내장 건강 향상

카모마일의 자연 항염증제 화합물은 경련을 완화시키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위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을 돕는데요. 위장 장애, 소화 불량, 설사,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카모마일 차를 음용하여 해당 증상을 완화시키고, 내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피부 개선

카모마일 차의 소독 및 항염증 성분은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알레르기, 여드름, 습진으로 인한 자극을 줄이고, 노화의 징후들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찻잎이나 티백 등을 국소 도포제로 사용하면, 일반적인 피부 자극과 상처를 완화시키고, 부은 눈의 붓기를 감소시키는 등 미용적인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6. 혈당 조절

카모마일은 혈당 지수가 낮고, 다양한 항산화 물질 및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고 있어서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조절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식사 후, 달콤한 디저트 대신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혈당 조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크 초콜릿을 매일 꾸준하게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