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 May 19. 2020

2020년 05월 2주차 클리핑


1. 코로나로 달라진 가정의 달 프로모션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29

언택트 흐름에 맞추어 홈파티, 실내 활동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 출시

원래도 홈파티가 늘고 있는 추세였는데 이제는 핫플 이라는 트렌드가 점점 낮아지지않을까




2.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실제로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https://www.i-boss.co.kr/ab-2877-4741

몇 년 전만 해도 나 역시 브랜드 페이지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는 관심가는 브랜드가 있으면 일단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는지 찾아본다. 제품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맘에 들면 구매까지 이어진다.

광고 운영 뿐 아니라 채널 마케팅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요한 매출 수단이 될 수 있다.




3. 게임과 브랜드의 콜라보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49

동물의 숲이 난리다. 개인적으로 일본 상품 불매 중이라 좋게 보이지는 않지만.

전에 한창 카카오레이싱을 할 때 현대차였나 어떤 자동차 브랜드가 모든 사용자에게 차를 아이템으로 뿌렸었다. 레이싱 시작 전 게임 속 전광판에도 해당 자동차 브랜드 광고가 그려져있었다. 고관여 상품이 게임과 콜라보하는게 매출 증진에 실제로 도움이 될지 의아했지만 명품 브랜드들이 동물의 숲을 이용하는걸 보면 그럴만한 가치가 있나보다




4. 코로나가 바꾼 생활패턴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usinessinsight&logNo=221950500461&proxyReferer=http:%2F%2Fblog.naver.com%2Fbusinessinsight%2F221950500461

전반적으로 모든 오프라인 활동이 즐고 온라인으로의 이동이 가속화 됐다.

예상했던 일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생각보다 더 빨라졌다.




5. 오디오 서비스의 성장세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usinessinsight&logNo=221950300977&proxyReferer=http:%2F%2Fblog.naver.com%2Fbusinessinsight%2F221950300977

올초부터 계속 오디오 사업에 대한 긍정적 소식이 들려온다.

영상 시대에 이어 또다시 오디오 시대가 도래하려나보다.




6. 앱 시장 성장

http://www.bloter.net/archives/379992

일반적으로 같은 모바일 환경이더라도 모바일웹보다는 모바일앱에서의 사용자 활동은 더 활발해진다.

코로나로 인해 앱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된 만큼 앞으로 앱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은 더 중요해지겠지.




7. 구독경제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kresearch&logNo=221935647815&proxyReferer=http:%2F%2Fblog.naver.com%2Fmkresearch%2F221935647815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공유경제가 유행이었는데 (에어비앤비, 위워크, 쏘카 등)

이제는 구독경제의 시대다 언택트 트렌드도 반영된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2020년 05월 1주차 클리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