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미 Nov 30. 2022

작고 소중한 생활

며칠 전, 엉덩이 긁으면서 잠에 드려고 하는데, 

핸드폰에 알림이 정신없이 울렸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들어와 봤는데 이전에, 

마음이 많이 힘들었을 때 만들었던 매거진 "진짜 삶의 의미"가 브런치 메인에 선정되면서, 

죽어있던 브런치에 인기가 급상승(?) 한 것이었다. 오래간만에 내가 쓴 글을 나도 다시 한번 읽어보았다. 


솔직히 

재밌다. 내가 쓴 글.

(죄송합니다)


어쩌다 얻어걸린(?) 내 매거진은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었는지 댓글도 많이 달리고 있었다. 


세상엔 참 감사한 일이 많다. 


내 글을 잘 봐준 브런치 관계자(?)분들 덕에, 또다시 내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다. 


항상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다.

내 가게에 오는 손님들에 대한 이야기도 많고, 

창업을 시작하면서 겪었던 일화들에 대한 이야기도 많고,

현재 사랑하는 남자 친구와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도 할 말이 많다.


그런데 어찌 된 게, 예전처럼 

"오늘 이 글을 쓰지 않고 잠든다면 난 곧 죽어버릴 거야!"

라며, 벌떡 일어나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 생각은 잘 들지 않는다. 


왜 그럴까, 싶은데

지금도 잘 모르겠다. 


물 흐르듯이

훠이 훠이, 흘러가는 중이다. 


아침에 남자 친구와 시장에 가서 닭강정과 전복죽을 먹었다. 

고양이 수면양말도 나란히 신고, 7천 원짜리 딸기도 사 먹었다. 


아프면 서로 안아주고, 

볼을 비비면서 고맙다는 말을 아낌없이 한다.


작고 소중한 내 생활에,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 것들이 사라지고 있다. 


책을 언젠가 또 내고 싶다.

내 이야기를 또, 하게 될 날이 왔으면 좋겠다. 




여미의 브런치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글 여미

그림 여미

yeoulhan@gmail.com






매거진의 이전글 지난겨울에 나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