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댕 Feb 21. 2023

그때도 지금도 앞으로도

제일 친한 친구


살림을 합치기 직전.

나는 결혼을 정말 해도 되는 것일까.

수많은 고민과 갈등에 시달렸다.


-


결혼을 하는 순간.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기분.

서류 한 장으로 묶이는 공동체.


동거가 아닌 이상

미혼과 기혼 그 중간은 없는 결혼.


-


나는 다른 누군가와 함께 살 

준비가 되어있는지 확실하지도 않고, 


우리 가족이 아닌 또 다른 가족의 범위에

내가 포함될 수 있을지도 자신이 없었다.


-


수많은 고민과 갈등은 오히려

같이 잘 살고 싶은 마음이 컸던 

우리 부부에게 좋은 비료가 되었다.


이제는 그 어떤 친구보다도

가장 친한 나의 절친이 된 남편.

지금도 앞으로도 같이 살아보세!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 전 박 터지게 싸워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