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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산산일 Sep 30. 2023

올웨이즈 (레브잇) 그로스 세션 리뷰

https://youtu.be/-GFK8MkXSs0?si=Ff7oNusli1z3HdR9


1. 비즈니스 모델

-  구매 + 소셜 (관계) + 게임 = 모두가 매일 하는 행위

- 핀둬둬 (중국) , 커머스, 소셜, 게임을 결합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룸 , 이를 벤치마킹함

2. MVP 제작과 서비스에 대한 확신

 - MVP 에서 확인해야 할 것을 정의 :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최저가 보장하면 고객이 구매할 것이다 만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 ( 셀러 영입 없이)

> week 1 재구매율을 측정 , 약 30% 수준으로 타겟, 48~50% 으로 결과 나옴

유통구조 혁신을 통한 최저가 보장만 있으면 플랫폼 성공할 것으로 확신


 


3. 빠른 실행과 피드백 루프 (A/B test)


4.  팀 구매

- 친구, 가족, 연인 등 최측근 10명과 함께 구매하는 공동 구매 지향

- 카카오톡, 카페, 밴드 , 오픈 카톡방 소셜 공유를 통해 친구 연결, 팀 구매 진행

- 낮은 가격으로 구매 욕구 갈망을 중심으로 친구를 초대 유도하면 친구 기반 바이럴이 효과 있을 것으로 확신

- ‘올웨이즈’ , ‘공동구매’  키워드 연계 바이럴 확산

- 친구 초대하는데 있어 허들이 높다는 판단 > 초대 받은 친구에게도 혜택 제공 등의 노력을 했으나 반응 저조


5. 100원 팀구매와 양파

- 평균 CAC 15000 원, 차라리 제품 100원 딜을 통해 CAC를 6000원 대로 가져갈 수 있는 핵심 아이템을 찾아보자. > 일반 100원 팀구매 진행 (양파, 대파 등)

- 양파대략 8만개 확보, 팀 구매 모델 테스트 및 1만명 그로스 확보



6. 100원 팀구매 이후 바이럴 엔진 기획과 실행

- 99인 100원 팀구매 ( 타이벡 감귤 등) ,소수의 99명을 모은 팀에게만 100원 혜택 제공하여 전체 CAC 낮추기 위해 노력

- 추첨 100원 팀 구매 ( 테팔 , 드라이기, 고구마, 휴지 등) 팀을 12명 모아서 추첨, 절대적인 경품 수를 컨트롤하여 비용을 통제하고 로또 당첨과 같은 기대감 조성

> 대.성.공 , 3일동안 유저 10만명, 한 달만에 MAU 100만명, DAU 10만명 달성


7. 전사지표를 재 설정하다

- 일시적으로 할인제공하여 거래액을 높이는 방식으로 운영하였으나 성장 정체 지속

- RGMV : 지속가능한 거래액, 해당 월의 신규 설치자 수가 그 다음달 잔존율, 재 방문율, 구매전환율을 기반으로 반복 구매 예상 금액 추정


8. RGMV 달성을 위한 액션들

-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리텐션 확보 서비스 제공

- 영업, 가격 협상, 상품 등록, 노출 조절 등의 요소들을 자동화하여 인건비 효율화, 상품 확대 및 최저가 상품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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