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R Aug 10. 2022

MBA가려는 결혼한 여자에겐 이걸 묻더라

회사가 보내주는 MBA에 지원해보았다

연초에 감사하게도 부서장, 사업부장에게 추천서를 받아 회사가 보내주는 eMBA 과정에 지원할 수 있었다.

(사실 잘 몰랐는데, eMBA는 executive MBA라나... 대학들이 엄청 비싼 글로벌MBA를 아주 여러 과정으로 세분화해서 운영중이라는걸 처음 알게 되었다.)


사내 임원들과의 인터뷰가 있었다.

그 중 아주아주 인상깊은 질문,

"결혼도 했고 한데"

업무와 MBA 생활을 어떻게 병행할건지

반복해서 2번이나 물어보시는게 아닌가?^^


이게 과연 결혼한 남자에게도 주어지는 공통 질문이었을지 의심한다면 내가 너무 심각한 페미인 것일까...^^


나는 밥 잘해주는 남자랑 결혼해서

업무와 MBA도 잘 병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결론은 낙방했다. 애초에 나보다 좀 높은 분들이 가시는 경향이 있어 성공 가능성이 낮은 시도였다. 다만 소기의 성과가 있다면, 결혼한 여자가 돌파해 가야할 직장생활의 허들을 한번 느껴보았다는 것.






작가의 이전글 팀장의 유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