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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 은종성입니다. 강의 커리큘럼(프로그램) 제안합니다

이론과 실무의 중간점.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을 전달합니다

강사 은종성입니다. 오늘은 제가 진행하고 있는 강의 커리큘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비즈니스모델과 마케팅 관련 전문 기업강사입니다. 지난 15년간 3,000회 이상 기업 강의를 진행했으며, 16권의 도서를 출간한 저자이기도 합니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를  이야기하지만, 이론적 배경 지식도 탄탄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프로그램) 제안합니다.

강의 현장에서 검증되었고, 제가 자신 있게 진행할 수 있는 내용들은 1)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의 정석, 2)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구체화 방법, 3) 디지털 마케팅 실무, 4)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운영, 5) 소비 트렌드 서칭과 마케팅 활용(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등입니다.


최근에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6)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해와 챗GPT 활용방법, 7)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업계획서 구체화, 8)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실무 등도 많이 진행하고 있는 주제입니다. 주요 강의의 커리큘럼과 진행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이미지 하단마다 PDF 커리큘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문의는 contact@bizwebkorea.com, 070-8275-8245 해주세요.


1)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의 정석

기본기가 탄탄하면 실무에서 더 좋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많은 부분이 디지털로 전환되고, 인공지능(AI)이 사람을 대체하기도 하지만, 마케팅의 기본기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의 정석'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원리와 개념부터 전략 수립, 실행까지 마케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합니다. 시장 환경 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STP 전략, 마케팅 믹스 등 마케팅의 핵심 내용을 실무 관점에서 깊이 있게 다룹니다.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의 정석' 과정 개요, 커리큘럼 구성, 주요 프레임 구조 , copyright 은종성


2)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구체화 방법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구조화' 과정은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구체적인 사업 계획으로 발전시키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경쟁 상황을 분석하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점검합니다. 이를 위해 제품-시장 적합성 검증, 고객 검증, 시장 검증 방법 등을 학습합니다.  

또한 5가지 비즈니스모델 혁신 방향(5BM-Innovation Ways)과 이해관계자 분석 및 맵핑 등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Lean Canvas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조적으로 시각화하고,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을 통해 실행 계획을 구체화합니다.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구조화' 과정 개요, 커리큘럼 구성, 주요 프레임 구조 , copyright 은종성


3) 디지털 마케팅 실무

디지털 시대, 고객과의 소통 방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무' 과정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마케팅 역량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폭넓게 학습하며, 실습과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무' 과정 개요, 커리큘럼 구성, 주요 프레임 구조 , copyright 은종성


4)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운영

온라인 쇼핑몰 비즈니스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초기 사업 계획 수립부터 상품 선정, 플랫폼 운영, 마케팅 전략, 성과 측정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합니다. 치열해지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차별화된 전략과 실행력이 필수입니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를 통해 매출 상승과 지속 성장의 비결을 찾아보세요.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과정 개요, 커리큘럼 구성, 주요 프레임 구조 , copyright 은종성


5) 트렌드 서칭과 마케팅 활용(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트렌드 서칭과 마케팅 활용' 과정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읽는 안목을 기르고, 이를 마케팅과 비즈니스모델 혁신에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사회, 경제, 기술, 환경 등 트렌드 변화의 동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변화를 이해합니다. 이를 토대로 브랜딩과 고객경험 설계,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모델 구축 등 실무적 역량을 향상합니다. 

'트렌드 서칭과 마케팅 활용' 과정 개요, 커리큘럼 구성, 주요 프레임 구조 , copyright 은종성


6) 출간 도서와 함께하는 저자 강의

도서출판 책길에서 출간된 <비즈니스모델 사용설명서> <마케팅의 정석>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는 5가지 길> 도서의 저자 직강 강의를 진행합니다. 책과 강의로 체계화된 이론적 지식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강사 은종성입니다.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로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 마케팅 전략,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창업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삼성전자, 삼성멀티캠퍼스, 삼성웰스토리 등), LG그룹(인화원, LG디스플레이 등), SK그룹(SKT, SKB 등), CJ그룹, 금호그룹, 대교그룹, 네이버(창업캠프), 중소벤처기업부,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등에서 3,000회가 넘는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창업학 석사를 취득한 후 현업의 실무경험을 체계화하기 위해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제조기업을 비롯해 유통(백화점), 국책 연구기관 등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영 지도사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500여 기업들의 컨설팅(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비즈니스모델 사용설명서》,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5가지 길》, 《마케팅의 정석》, 《인터넷마케팅 & 사업계획서 만들기》, 《창업실무》, 《1인기업 실무지침서》, 《인터넷쇼핑몰 실무 지침서》 등 다수가 있습니다.


강의 문의는 contact@bizwebkorea.com, 070-8275-8245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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