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들이, 외근이 많은 계절 유용한 미니 보조 배터리

스카이 필 X21 45W PD 초고속 미니 보조 배터리

이제 여름이 되네요. 요즘 노트북, 휴대폰, 테블릿 그리고 무선 이어폰 까지 전자기기 사용이 많은 계절입니다.

얼마전에 에버랜드 간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평소 가지고 다니던 배터리들이 10년이 다되어서 수명을 다해 준비를 못하고 갔어요. 

놀면서 덕분에 스마트폰에 집중하지 않고 놀이에 집중하도록 유도해서 겨우 9시간 나들이를 마무리 지였는데요.

만약 자동차를 가지고 가지 않고 버스를 타고 갔다면 아마 스마트폰 사용을 못하게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조금 불안한 상황을 느끼고 배터리를 주문했어요.

예전에 비해 고용량 보조 배터리가 저렴하게 많이 나왔더군요.

일단 다음 기준으로 구매를 했어요.

  

    맥북 , 아이폰 사용이 가능한 보조 배터리   

    충전 포트가, USB Type C , 라이트닝 Micro-B 단자로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그리고 20000mAh 대용량 배터리 정도 입니다.  

이렇게 하나 있으면 나들이 갈때 큰문제 없을것 같아요. 

저희 가족은 모두 아이폰 사용자입니다.그래서 USB 포트와 type C 포트로 3대 동시 충전 가능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고요. 

에버랜드 같은곳은 중간 중간 식사 시간에 충전이 되기도 하니까 잘 사용하면 되겠다 싶더군요. 이정도 제품을 찾아보다가 찾았습니다. 


박스는 이정도 큰 크기는 아니더라고요. 높이는 일단 폰 보다 작아요.

박스는 그냥 잘 설명되어 있는 박습니다. 특별한것은 없지만 뒷면에 사양이 잘 설명되어 있네요.


제품을 개봉하니깐 오 기둥형입니다.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보다 기둥형을 구매한 이유는 맥붙 옆에 두고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있어서 기둥형을 선택했습니다.

가방에 넣어서 편하게 이동도 가능하고 이전 제품과 좀 다른 느낌이라서 구매했어요.


상단에는 액정이 있어서 남은 잔여량을 알수 있고요. 아울러 충전중인데 아니면 빠른 충전중인지, 등등 인포메이션을 볼수 있더라고요.

한글로 포트 설명도 잘되어 있더군요.

참고로 무선 충전 지원하지 않아요. 무선 충전효율성을 생각했을때는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어서 구매할때 필수 사항은 아니였어요.


일단 충전해 봤습니다. 라이트닝 포트로 충전이 가능하더라고요. 이게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엄청 장점입니다.

type C를 하나더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더군요.

모양도 이쁘죠 전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양은 3대 동시 충전가능 하고 qc3.0 45W 지원됩니다. 맥북과 같이 사용하도 편하겠더라고요.

맥북 프로 사용중인데 M1 제품이라서 오래 사용하기는 하지만 편집할때보면 배터리가 필요할때가 있어요. 

pps 지원하고요. pps는 갤럭시 충전할때 유용하기는해요.


사이즈 길이를 기록 하는것 보다는 비교 사진을 기록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홈페이지에 비교 자료가 있어서 올립니다.

사실 두께가 있어서 어디던지 쏙 넣고 다니는건 분명히불편해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는 맞아요.

포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위사진과 같이 인포메이션과 단자별로 설정이 잘되어 있어요.

라이트닝 - 라이트닝 은 존재 하지 않아서 입력만되고 마이크로 B 포트 또한 마찮가지 개념입니다.

3개 동시 충전가능하니 식사하면서 놀이 시설 가서 동시 충전 가능합니다.


실제 갤럭시 노트 10을 충전하는 사진입니다. PD 충전 설명이 나와있고 USB Type C로 충전하는 모습니다.

충전속도는 상당히 빠릅니다. 갤럭시 노트에도 고속 충전 모드라고 나타나네요.

일단 디자인등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워 놓고 충전한다는것도 마음에 듭니다.

스터디 카페나 스타벅스에서 작업할때 유용하게 사용할것 같아요. 스마트 폰이야 아이폰 12 라서 큰 걱정이 없는데 아이패드 미니와 맥북 프로의 경우 작업 상황에 따라서 배터리가 필요할때가 있거든요. 

그렇다고 콘센트 있는곳만 찾아서 독점할수도 없는거고 해서 이 배터리 하나면 하루종일 걱정없이 사용할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 4만원대 중반입니다.

몇년전만해도 PD배터리 가격이 상당했는데 많이 착해진것 같아요.

용량만 큰것 찾으려면 사실 다른 제품도 있습니다만 업무 효율을 생각했을때는 이제품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 소개 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중이니 구매하시면 조금의 도움이 되긴합니다.

그외 제품들도 있으니 좋은 제품 판단하셔서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nAcvZ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 맥북 프로입니다.

M1제품이라서 PD충전을 지원합니다. 

가성비든 게임을 제외한 모든 면에서 다른 노트북 보다는 맥북을 추천하는데요. 1년 6개월 전에 구매한것 같은데 아직까지 성능이 다른 노트북에 비해 남아 도는 노트북입니다.

혹시 편집이나 블로그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추천 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nAc2z

어디를 동행해도 맥북만큼 

자기 역할을 하는 노트북이 없더라고요.

그렇게 배터리와 노트북을 가지고 매일 매일 편집도 하고 블로그도 작성하면서 살아 가는 행복을 즐겨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빛때문에 잠을 못잘때 아이템 수면 안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