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meday Jun 27. 2024

흐리고 비오는 파리

2,3일차 

파리 2일차


흐리다. 

씻지도 않고 눈 비비고 나가서 크로와상, 크로크무슈에 커피 한 잔 하고 뤽상브루 공원 산책! 

내가 이러려고 이 근처로 숙소를 잡았지!! 

숙소 앞에서 카페 알롱제!! 
진짜 결혼식이었다 감동
내 사랑 뤽상부르

공원 넘 좋구 결혼식도 목격하구 넘 좋아


들어가서 좀 쉬다보니 비가 주륵주륵. 추위 많이 타는 짝꿍을 위해 쇼핑을 할까 하구 마레지구로 고고 




그전에 일단 밥을 먹고 

비오는 센강을 건너서 마레지구 입구에 도착! 

근데 비가와서 어디가 어딘지 복잡. 브랜드도 다 모르겠고 허허 걷다가 힘들어거 결국 테라스에서 커피 마시면서 비오는 거 사람들 지나가는 거 구경함,  그러다 결국 메르시 가서 살짝 보고 우버타고 돌아왔다 ㅋㅋ 쉬어줘야함.. 

비오는 파리 
구경 구경

이제 저녁먹으러 고고 

이틀만에 국물 찾는 우리..ㅋㅋ 라멘 한그릇 하구 재즈바 찾아 떠나본다. 


적절한 재즈와 다같이 즐기는 분위기의 재즈바를 좋아하는데 그게 참 쉽지 않드라. 너무 정통 재즈에 앉아서 듣기만 하는 곳이거나 너무 클럽 같은 곳이거나 중간이 없달까. 태국의 애드히어 같은델 찾기가 넘 어렵단 말이지. 근데 파리에 다들 신나서 춤추는 재즈바가 있다고 해서 가봤음 알고보니 라라랜드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었고 9시 오픈인데 30분전 부터 이미 줄이..! 원래 줄서는거 진찌 못하는데 친구를 만나기로 하기도 했고 더 나은곳을 못찾아서 일단 줄을 서봤다. 


여기서 만나기로 한 친구가 또 너무 신기하고 재미난데, 무려 7년전 혼자 남미여행 갔는데 친구네 부부랑 일정이 겹쳐서 볼리비아에서 만났던..! 근데 이번엔 반대로 친구는 혼자 나는 짝꿍이랑 겹쳐서 왔던 것 ㅋㅋ 인연인가봄 ㅋㅋ 


30분간 줄서서 들어간 재즈바는 지하동굴 같은 곳으로 들어가게 되어있었고 가보니 약간 스윙바 느낌 ㅋㅋ 춤을 추기 위한 재즈바 인 듯 테이블 없고 긴의자만 쭉 둘러있다. 술도 위에서 사서 들고 내려오는 방식. 초반엔 사람도 적고 진짜 스윙바 느낌이라 우리도 한곡 췄는데 (스윙댄스배움) 점점 클럽..보다는 디스코텍?느낌으로 바뀌어갔다 ㅋㅋㅋ 그래서 우린 슬쩍 나옴. 친구는 좀 더 보고간다했는데 나중에 들어보니 공연 좋아서 앞에가서 오래 보고 나왔다고 했다 ㅋㅋ 



우리는 또 이 골목 저 골목 신나게 헤매다가 바에 가서 술한잔, 호텔에 와서 또 와인한잔 하고 취침! 



파리 3일차


오늘도 모자 눌러쓰고 나가본다. 오늘은 빵사서 공원가서 먹을 예정. 다행히 비는 안왔지만 아직 추웠다. 10도쯤? 오늘 드디어 해가 쪼끔 난다고 했는데 과연 어떨런지.. 날씨 이놈이 참 원망스러운게 파리 4일> 포르토 4일 일정인데 아주 반대로 지금 파리는 흐리고 포르토는 쨍한데, 우리가 포르토로 넘어가는 날부터 포르토는 흐려지고 파리 온도는 올라간다 하. 이게 뭔 운명의 장난인가. 내가 날씨 운이 별로라는걸 인지는 하고 있었는데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그렇게 얘기도 안하고 비오면 어때 오히려 좋아 하며 다녔지만 이번엔 도저히 ㅋㅋㅋ 어쩌면 저렇게 반대니 포르토에 먼저갈걸 하. 숙소가 이렇게 비싸지만 않았어도 갑자기 일정을 바꿔버렸을 것이다.. ㅠ 근데 뭐 속상해해봐야 무얼하나~~ 그냥 기막혀하며 웃으며 즐길뿐 ㅋㅋ 그래도 비가 그치고 해가 조금 난다니까 럭키비키잖아!! 할뿐 ㅋㅋㅋ 


암튼간 바람부는 뤽상부르 공원에서 빵과 커피로 가볍게 먹고 또 산책, 파리 공원 넘 좋다. 오후에 다른 공원들도 가봐야지. 


강아지와 함께 줄서서 빵을 사구
공원에서 냠냠, 근데 추웠다.. 
극장인가 하고 다가가보니 인형극! 근데 한글 바지 입고 계신 어머님 보고 화들짝
너무 좋아 뤽상부르



공원 가서 산책하고 또 호텔로! 이따 2시쯤 해가 난다고 하니 그때쯤 나가봐야지 하고 일단 좀 쉬기! 체력이 좋지 않고 낮이 길어서 잘 쉬어줘야함..ㅋㅋ 


2시쯤 슬슬 나가본다. 아직 흐리지만 어제보단 훨씬 따뜻! 근데 바람이 좀 많이 부는.. ㅋㅋ 슬슬 걸어서 센강을 건너 쌀국수 맛집에 도착! 다행히 야외석이 하나 남아서 기다리지 않고 입장! 쌀국수랑 비빔국수랑 넴을 시켰는데 하. 파리 하면 쌀국수라더니 진짜 엄청 맛있잖아?? 한국 쌀국수 보다 맛있고 진짜 현지맛 제대로 였다 크 


든든하게 먹었으니 이제 또 걸어본다. 위로 쭉쭉 목적지는 루브르 지나 튈르히 공원. 생제르맹 쪽에 있을 땐 몰랐는데 위로 오니까 사람들이 엄청 많다. 루브르 근처에 가니 진짜 바글바글. 유럽은 워낙 소매치기 조심하란 이야기가 많은데 그래서 우린 그냥 가방을 안들고 다니는 것을 선택했다. ㅋㅋ 돈이나 카드는 바지 주머니에 넣고 자켓 주머니에 핸드폰 넣고 손으로 쥐고 다니기! ㅋㅋ 털어갈 가방이 없돠! ㅎㅎ 



암튼 그렇게 루브르에 도착! 들어갈 생각이 전혀 없었던 우리는 건물의 웅장함에 압도 당했고 순간을 남기려 사진을 찍고 있었는데! 왠 한국인 아주머니 한분이 천사처럼 나타나 사진을 찍어주시겠다고!! ㅠ ㅠ 너무 자연스럽고 예쁘게 찍어주시곤 홀연히 사라지셨다. 진정 천사..! 


루브르에서 좀 더 가면 꺄후셀 가든이 나오고 더 가면 뛸르히 가든이 나온다. 사람은 엄청 많은데 가든이 아주 넓고 의자도 많아서 스트레스 받을 정도는 아니었다. 카페 알롱제 한잔씩 들고 분수앞 의자에 앉아서 좀 쉬다가 공원 산책 좀 더 하다보니 지쳐버린 우리.. 밤에 재즈바를 예약해놨기 때문에 들어가서 좀 쉬고 나오기로함. 근데 우버를 불렀는데! 위가 투명한 푸조가 왔다. 위가 투명하니까 마치 관광 택시를 탄 느낌이고 시원하고 아주 좋더라. 


호텔에 돌아와서 30분 낮잠자기, 자고 나니 개운해짐 ㅋㅋ 또 배고파져서 이번엔 홍콩식 중식을.. 파스타만 먹고는 못살 사람들인ㅋㅋ 중식 냠냠하구 가보고 싶었던 무흐타르 거리로 총총..




가는길에 대학교도 지나고 팡테옹도 지나고 멋진 성당도 지나고 골목도 예쁘규.. 거리 초입에 들어서니 학생들로 가득! 벌써 활기가 넘침. 중간에 광장 같은 곳이 있었는데 너무 좋아서 카페에 앉아 멍.. 그러다보니 문득 공연보러 가야한다는게 떠올라 서둘러 나왔다. 빨리 가려고 공유 자전거 첫 시도해봄. 라임 어플 깔구 구글맵 자전거길로 10분만에 도착! 첨이라 좀 긴장했는데 자전거 도로가 잘되있긴 하드라. 길 잘찾는 짝꿍덕에 뒤에서 따라만 가니 도착 휴 



마침 입장이 시작되어서 바로 들어갔다. 아주 작은 동굴 안에 작은 무대와 작은 의자들. 공연은 한시간이라고 해서 길려나 싶었는데 첫소절을 듣자마자 반해버렸다. 보컬의 음색 뿐만 아니라 피아노, 드럼, 콘트라베이스 전부 약간 천재인가 싶을 정도로 잘하고 신나있는게 눈에 보여서 더 좋았고 자작곡이라고 불러준 노래들이 너무 아름다워서 눈물이 나올 뻔 했다. 아 이게 파리 퀄리티인가요? 진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벅찬 감정. 공연비가 인당 25유로 였는데 아 이건 100유로 아니 200유로라도 보고 싶은 공연이었다. 정말 너어어어어어무 좋았다. 


그렇게 황홀한 한시간을 보내고 나오니 해가 지고 센강엔 예쁜 조명이 켜져있었다. 센강을 따라 걸어 호텔이 있는 생제르맹에 도착해서 야외 자리에 앉아 와인 한잔 하고 귀가. 넘 피곤했지만 또 알찼다..! 






매거진의 이전글 6월 파리, 이게 얼마만의 유럽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