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ECHI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사자처럼 Dec 01. 2023

UX/UI 비전공자가 듀오톤 인턴십 기회를 잡기까지

듀오톤에서 인턴 중인 테킷 디자인 스쿨 2기 수료생 3분의 이야기


흩어져있던 지식이
하나로 합쳐지는 느낌을 받았고
모든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꼈어요


이번에 소개할 수료생 인터뷰는 테킷 디자인 스쿨 1기를 수료하고 듀오톤 인턴십에 참여 중인 3분을 모시고 진행했어요!


비전공자이지만 용기를 낸 수료생부터 타 직무에서 UX/UI 디자이너로 이직을 결심한 수료생까지, 테킷 디자인 스쿨과 함께 꿈을 키워나간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테킷 디자인 스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비가 100% 지원되며, 듀오톤 채용 연계 인턴십 기회가 있는 UX/UI 디자인 교육입니다.


[테킷 디자인 스쿨이란? >]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유수정 수료생

안녕하세요, 현재 듀오톤 UXD로 인턴십에 참여하고 있는 유수정입니다.


김인해 수료생

안녕하세요 현재 듀오톤에서 UXR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인해입니다.


소민의 수료생

안녕하세요 현재 듀오톤에서 UI 디자이너 업무를 맡고 있는 소민의입니다.


(좌) 인터뷰 중인 김인해, 수민의 수료생, (우) 인터뷰 중인 유수정 수료생




UX/UI 디자인 직무를 결정하고 테킷 디자인 스쿨을 결정한 이유가 있나요?


유수정 수료생

지난 몇 년간 리테일 스토어에서 고객과 굉장히 밀접한 위치에서 일해왔습니다! 그곳에서 고객의 경험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 팀의 골이었죠. 그 일이 재미있었고 적성에 맞았기 때문에 경력을 더 전문성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런 고민을 가지고 있을 때 알게 된 것이 UX였는데, 어떻게 하면 이걸 배울 수 있을까를 찾아보다 테킷에서 UXUI 디자이너를 위한 부트캠프 1기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주저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김인해 수료생

직전에 서비스 앱 마케팅을 해서 페인 포인트와 니즈를 활용하여 앱을 홍보하는 업무를 했는데요, 유저에게 닿을 수 있는 범위가 넓어져 근본적인 문제까지 해결해 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전향을 결심하게 되었는데 비전공자이다 보니 딥다이브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어요. 기존에 멋쟁이사자처럼 개발자분들을 위한 부트캠프가 되게 유명하고 커리큘럼이 탄탄하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디자인 스쿨이 오픈했다고 해서 기쁜 마음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소민의 수료생

저는 학부 시절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타겟하고 그들의 반응을 예측하고 분석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나아가 상호 간에 공감과 소통이 가능한 UIUX라는 분야를 처음 접하게 되어 직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듀오톤에서 업무 중인 수료생 3인




디자인 스쿨 수강 전과 후, 어떤 점들이 바뀌었나요?


유수정 수료생

테킷 디자인 스쿨 이전에는 UX에 대해 정말 조각조각 배웠었습니다. 혼자 공부하다 보니 갈피를 잘 못 잡겠고 다소 난해한 내용을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드는 건지 하나도 몰랐습니다. 테킷 디자인 스쿨 이후에는 흩어져있던 지식이 하나로 합쳐지는 느낌을 받았고 팀원들과 이것저것 시도해 보는 모든 과정에서 정말 큰 성취감과 배움을 얻을 수 있었어요.


김인해 수료생

이전에는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하고 또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담아내는지도 잘 몰랐었어요. 강사님들께서 직접 피그마 화면과 방법들을 보여주셔서 디자인 싱킹과 실무적인 작업 프로세스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민의 수료생

전에는 기본적인 피그마 사용법, 시각적으로 정돈되어 보이는 UI 화면과 같은 단순한 지식만으로 디지털 프로덕트를 해석하고 기획하였습니다. 수강 후에는 실제로 사람들은 어떠한 식으로 사고하고 디지털 프로덕트 내 요소들을 인지하며 행동하는지 심화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시각으로 프로덕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나도 테킷 디자인 스쿨에서 성장하고 싶다면? >]




디자인 스쿨 수강 과정에서 제작한 프로젝트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요!


유수정 수료생

혼자 여행하는 여행객을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실제로 듀오톤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고 UX 및 시각화 전략을 어떻게 세우는지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배울 수 있었고 서비스 기획부터 프로토타입까지 진행한 서비스입니다.

유수정 수료생 프로젝트 결과물


김인해 수료생

수상 스포츠 강습 플랫폼을 새롭게 기획하는 프로젝트였는데, 리서치를 통해 기능을 선별하고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브랜드 키워드를 뽑아내 어떻게 UI에 녹일지 화면을 설계하고 프로토타입까지 총체적으로 학습해 볼 수 있는 기회였어요.

김인해 수료생 프로젝트 결과물


소민의 수료생

UI 집중 프로젝트로 노마드를 위한 여행 정보 앱 피킷을 진행하였는데, 이전에 진행한 UX 집중 프로젝트에서는 프로덕트의 파운데이션 부분인 유저 리서치, 가설 검증, UX 전략 등 아이디어와 가설과 검증을 반복한 리서치를 중심으로 진행하였다면 피킷에서는 조금 더 사용자 친화적이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UI 디자인에 집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소민의 수료생 프로젝트 결과물




디자인 스쿨 수료 후, 어떤 점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나요?


유수정 수료생

개인적인 목표가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수료하는 중에 기회가 될 수 있으면 팀 프로젝트 발표를 나서서 해왔고 팀 리드 역할에 지원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스킬 또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목표로 삼은 것들을 다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주신 것이 UXUI 직무로 커리어 전환을 하는데 엄청난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김인해 수료생

UX 파트 같은 경우는 다양한 방법론을 배우고 어떤 목적을 세워 어떻게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는지 등 사용자 조사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UI 파트 같은 경우에는 디자인 시스템을 설계하는 기본적인 지식부터 디자인 키워드를 추출해 무드보드를 만들고 어떤 방식으로 화면에 구현하는지까지 시각화 역량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소민의 수료생

실무에서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착수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스쿨에서 학습했던 전 과정이 실제 실무에서 사용되는 방법들과 많이 유사했어서 실무에 투입되었을 때 프로젝트 진행에 적응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디자인 스쿨은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유수정 수료생

저처럼 커리어 향상 및 전환을 희망하시는 모든 분들, UXUI를 배워보고 싶은데 너무 정형화된 학원은 싫고 실제 디자이너들이 생각하고 문제에 접근해 나가는 방식을 혼자가 아닌 함께 배워보고 싶으신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더불어 듀오톤에 속해있는 디자이너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참여를 안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김인해 수료생

UIUX 직무에 대한 열망이 큰 사람, 비전공자라 배울 기회가 부족했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학습에 대한 의지가 크고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소민의 수료생

UIUX를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힌다. UIUX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협업 경험 및 실무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빠르게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것 같습니다.


인터뷰 진행 중인 (좌) 김인해 수료생, (우) 소민의 수료생




디자인 스쿨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유수정 수료생

'내 삶의 전환점!'   테킷 디자인 스쿨 이전에는 UX 디자이너를 단순히 희망하는 사람에 그쳤다면 테킷 디자인 스쿨을 통해 UX 디자이너라는 직무를 실제로 경험하고 있으니까요.


김인해 수료생

'나에게 화살표다!'   길을 헤매고 있던 저에게 어딜 봐야 할지 명확하게 잡아주셨고요. 강사분들께서 UIUX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태도와 이론 지식들, 실무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프로젝트를 쌓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강사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어요. 또 매니저분들께서도 테킷을 성실하게 임할 수 있도록 한 명 한 명 많이 신경 써주셨다는 걸 느꼈습니다!


소민의 수료생

'테킷 디자인 스쿨은 중꺾마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수강생 동료분들과 매니저님, 강사님들의 도움으로 제가 생각한 제 한계를 넘고 아이디어에 확신을 가지며 최선의 결과물을 낼 수 있었습니다.





듀오톤과 함께 하는 테킷 디자인 스쿨을 성공적으로 수료하고 듀오톤 인턴십까지 멋지게 참여하고 있는 세 명의 솔직한 후기 어떠셨나요?


테킷 디자인 스쿨에 지원한 이유는 모두가 달라도 UX/UI 디자이너라는 꿈을 향해 그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달려간 과정만큼은 같았다는 사실!


이번 테킷 디자인 스쿨 2기에서도 뜨거운 열정과 진심을 다해 교육에 임하시는 강사님과 교육 매니저가 더욱 많은 수강생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니 이 기회를 놓칠 수 없겠죠?


UI/UX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디자이너로서 한 걸음 내딛고 싶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 보세요!


[지금 바로 테킷 디자인 스쿨 2기 보러 가기 >]


*테킷 디자인 스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비가 100% 지원되며, 듀오톤 채용 연계 인턴십 기회가 있는 UX/UI 디자인 교육입니다.




(좌) 김인해 수료생, (우) 소민의 수료생





매거진의 이전글 멋쟁이사자처럼의 테킷이라서 믿고 배울 수 있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