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사자처럼 Feb 14. 2024

불만족 후기를 읽는 이유 : 멋쟁이사자처럼 백엔드 스쿨

교육 매니저가 직접 답하는 멋쟁이사자처럼 백엔드 스쿨 불만족 후기 읽기

 “그냥 인강 끊고 개인공부 빡세게 하면 취업하게 된다”
"… 예?"


안녕하세요, 테킷 백엔드 스쿨 교육 매니저예요. 올해 2월에는 10회차를 맞이하는 멋쟁이사자처럼 백엔드 스쿨 7기 Java 교육의 모집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수많은 수강생들과 긴 시간 동안 함께 하며 다양한 후기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강생들이 남긴 만족 후기가 아닌 불만족 후기를 교육 매니저가 직접, 조금의 수정도 없이 리얼하게 읽으면서 어떤 점이 개선되었고 어떤 점은 아직 부족한지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확 달라진 백엔드 스쿨 7기 : Java 자세히 보기]





불만족 후기, 하나

비전공자에겐 비추천하는 국비 과정이며, 전공자도 기존 프로젝트 경험이 없다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7기에서는


교육 과정이 다소 어려운 분들을 위한 아기사자반이라는 별도의 보충 수업 개념의 교육도 진행 예정이며, 강사님 뿐만 아니라 보조 강사님과 교육 매니저들이 모든 수강생들이 교육을 따라갈 수 있도록 밀착 케어를 하고 있기에 난이도가 절대 어렵지 않다는 점!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불만족 후기, 둘

강사가 중간에 교체되었다는 점이 정말 불편하고 혼란스러웠음



그래서 이번 7기에서는


강사님 교체는 절대 없으며 15년 경력의 베테랑 강사님과 함께 교육이 진행되기에 굉장히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에요. 이전 기수에서는 강사님의 이슈로 인해 중간에 교체가 된 적이 있어서 관련 불만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 강사님은 삼성 SDS 신입사원 교육, 카카오 신입사원 교육,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원 교육 등 굉장한 커리어를 지닌 분이기에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불만족 후기, 셋

그냥 인강 끊고 개인공부 빡세게 하면 취업 하게 된다



그래서 이번 7기에서는


최신 채용 트렌드 기반의 스킬들을 배우고 독학으로는 불가능한 4번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고 여기에는 아이디어톤과 해커톤 경험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 외에도 산업별 도메인 특강과 원티드 인증 뱃지 등 다양한 취업 혜택이 있기 때문에 독학으로 취뽀하는 것보다 훨씬 더 쉽고 빠르게 취뽀하실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불만족 후기, 넷

수업의 속도와 난이도는 초급자에겐 따라가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7기에서는


비전공자도 충분히 따라올 수 있고 전공자들에게는 너무 쉽지 않도록 교육 난이도를 섬세하게 조율하고 있어요. 이번 7기에서는 프리러닝 혜택까지 제공하여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 개강 전에 미리 기초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해요.


추가로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강사님의 강의 이력이 굉장히 풍부하시기에 단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모든 수강생들이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이에요.




불만족 후기, 다섯

너무 많은 원생 수와 비대면 교육이 가장 큰 문제라고 봅니다.



그래서 이번 7기에서는


이전 기수에서 100명에 가까운 교육생들과 함께 진행했다면, 이번에는 최대 수강생 수를 60명으로 조정하여 진행 예정이기에 강사님과 보조강사님 그리고 교육 매니저가 더욱더 타이트하게 교육생들을 관리하여 단 한 명의 낙오도 없도록 케어할 예정이에요. 또한 VOD가 아닌 온라인 실시간 교육이기에 전국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고 궁금한 점은 실시간으로 해결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HRD-Net에 있는 불만족 후기들을 읽다 보니 진땀이 나는 순간도 있고, 저희 스스로도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는데요. 멋쟁이사자처럼은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모든 후기를 전부 다 읽고 여러분들의 성장을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매일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점은 꼭 기억해 주세요!


특히 이번 백엔드 스쿨 7기 Java에서는 여러분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토대로 더욱 날카로운 커리큘럼과 다양한 취업 혜택들을 준비했으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확 달라진 백엔드 스쿨 7기 : Java 자세히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UX/UI 비전공자가 듀오톤 인턴십 기회를 잡기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