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을 해야 하는 이유
왜 당신은 영업을 시작해야 할까?
우리는 늘 성실해야 한다고 배워왔다. 학교를 다닐 때에도 열심히 공부를 하면 성적은 올랐고, 그 성적이 오른 만큼 내가 원하는 학교와 전공을 선택할 수 있었다. 그게 진리였기 때문에 의심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노력보다 단기간에 큰돈을 버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비트코인으로 단기간에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부터 주식으로 큰돈을 번 사람들. 아니면 부동산의 가격 급등으로 인해 아무리 노력을 하여도 어려운 현실이다. 열심히 성실하게 살았는데 갑자기 벼락 거지가 되어버렸다.
아무리 현실을 원망하거나,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을 미워하여도 내가 부자가 되지는 않는다. 벼락부자가 된 사람들은 적어도 투자라는 노력을 하였기 때문이다. 생각해봐라 아무리 기회가 오더라도 그 기회를 활용할 사람은 매우 적은 것도 현실이다. 10년 전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 단 1만 원이라도 비트 코인에 투자한 사람들은 큰 수익을 얻었다. 벼락부자들은 그만큼의 리스트를 감당하고 스스로 그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투자라는 노력을 하고 있다.
생각한다 남아있다고 기회가 많은 더 아직? 살 것인가 자포자기로 말하면서 틀렸다고 생은 이번 그렇다고. 지금 당장 직업을 바꿀 것인가? 전문직으로 직업을 바꿀 것인가? 그렇다면 그만큼 다시 대학을 가야 하고, 그 기간만큼 공부를 해야 한다. 의사를 생각해보자. 의대 6년과 인턴 그리고 레지던트 그 이후 전문의 시험을 합격하고, 수련의 과정을 거쳐서 대학병원의 교수나, 개원의가 된다. 많은 시간과 그만큼의 수업료를 감당해야 한다. 다른 전문직도 마찬가지다. 현실적으로 힘든 상황이다. 더 이상 미래를 바꿀 수 없을까? 바로 영업직에 도전을 해야 한다. 기업의 공채로 입사하면 기본급은 동일한 상황이다. 하지만 영업직에게는 인센티브라는 성과급이 있다. 열심히 일을 하고, 성과를 달성하면 인센티브가 그만큼 더 통장에 쌓인다.
물론 회사마다 인센티브의 금액도 다르고, 조건도 다르다. 하지만 목표를 달성한다면 다른 내근직 동기들보다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왜 그럴까? 내근직의 경우 업무에 대한 성과를 계량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힘들다. 또한 영업직이 회사 전체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면, 내근직은 격려금을 받는 것도 어렵다. 영업직이 목표를 숫자로 표시하고 자신의 성과 달성에 대한 부분 역시 숫자로 표시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인센티브가 결정된다. 같은 영업직이라도 후배가 선배보다 많은 인센티브를 받아서 총급여가 많은 경우도 많이 있다. 더 많은 일을 한다고 월급이 달라지는 경우는 내근직에서는 없다. 물론 야근이나 주말근무는 제외하고 말하는 것이다. 얼마나 영업을 하였는지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은 영업직 말고는 없다.
자, 지금 당장 현실을 원망해도 현실은 바뀌지 않는다. 현실을 바꾸기 위해서는 영업직으로 도전해보자. 영업직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고, 회사 내에서 다른 직종을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그 이후 커리어는 승승장구로써 당신의 성실함을 보장할 것이다.
자 이제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