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소풍 Oct 11. 2020

영어대화를 위한 언어유희

Be동사로 철학하기(근본 동사)

Be동사로 철학하기


네가 배운 Be동사는

'이다'와 '있다'라는

 2가지 해석


내가 아는 Be동사는

'존재'와 '상태'라는

2가지 세계


나는 누구이며, 너는 누구인가


Who am I?

Who are you?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존재하는 사람!

I am who I am.


너는 누구인가?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

I think, therefore I am.


그는 누구이며, 그녀는 누구인가

Who is he?

Who is she?


She is my universe!


나는 어디에 존재하는가

네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I am in His mind.


우리는 누구이며, 그들은 누구인가

Who are we?

Who are they?


We are the World!

They are universe!!

우리가 그들 안에

그들이 우리 안에


We are the only one.


존재와 상태라는 2가지 의미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가벼운 존재감

더 이상 오를 수 없는 버거운 자존감


Hey man

Who are you?

나는 스스로 존재하는 사람

I am who I am.


Hey ma'mm

Who am I?

나는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

I think, therefore

I a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