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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킴 May 03. 2021

[F100] 02.새로운 게임 개척자들 (번역)

게이밍 혁명을 위한 준비는 끝났다.


02. New gaming frontiers 

The stage is set for a gaming revolution. 

게이밍 혁명을 위한 준비는 끝났다.  


컨설팅회사 Activate에 따르면, 2024년까지 소비자 게임산업은 하드웨어, 기기 매출, 증강현실, 가상현실, 광고 등을 포함하지 않고도 1,98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다. 이런 성장은 디지털 게임이 콘서트부터 졸업을 축하하거나, 시위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적용되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게임 공간이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문화의 중심지로 점점 더 바뀌고 있다. 


게임 결제 회사 Xsolla는 회의와 기업행사의 미래가 게임에 있다고 생각한다. 2020년 10월, 게임 산업을 위해 가상현실 내에서 3D 아바타를 사용하는 가상 이벤트를 개최하는 플랫폼 Unconventional을 출시했다. Xsolla의 설명에 따르면, Zoom 피로도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벤트를 여는 방식으로 전환되는 것은 게임업계 내에서도 논리적인 단계이다. Xsolla의 대표인 Chris Hewish는 "팬더믹으로 직접 이벤트를 개최하지 않는 상황에서 맞춤형 경험을 위한 턴키 설루션 (제품을 구매자가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자가 인도하는 방식)을 제공하는 가상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매우 크다" 고 말했다. 

Image Credit: Xsolla


Teooh는 이를 직접 만들고 있다. Teooh의 대표, Don Stein는 "아바타 기반의 가상 이벤트 플랫폼은 2020년 4월 론칭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12월 현재 메타버스는 1만 개의 활성화된 룸에 총 5만 명의 사용자를 모았다." 고 말했다. 플랫폼은 비즈니스 미팅부터 생일 파티까지 모든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세계 최초의 트래블링 고등학교인 Think Global School, 은 매주 열리는 총회를 위해 모든 학생과 교사들이 Teooh에 모이고, 2020년 5월 Animayo 가 800명 규모의 축제를 열고, 리복 창업자 Joe Foster는 회고록을 출간하며, 가상 만남과 인사를 전했다. Jay-Z의 Roc Nation 도 메타버스에서 기록적인 시작을 했다. Alcoholics Anonymous (익명의 알코올 중독자들)와 같은 종류의 모임을 열기도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c8GKdMIbqU

Teooh - Virtual Spaces. In-person Vibes.


Epic games의 Fortnite 도 새로운 집결지가 되고 있다. 2020년 5월, 공연이나 소셜을 위한 가상공간 역할이 가능한 비폭력 Party Royale 모드를 시작했다. Epic games의 글로벌 파트너십 대표 Nate Nanzer는 "여기는 투어스탑이 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Fortnite는 문화 행사에서 무대 역할도 하고 있다. 2020년 7월 미국 내 인종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는 We The People를 주최하진행자 Van Jones와 전직 Teen Vogue 수석 편집자, The Atlantic의 작가 Jemele Hill, 래퍼이자 작곡가, 비전 가인 Killer Mike, 실력 있는 힙합 뮤지션 Lil Baby 등이 함께 미디어, 문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만연한 인종차별에 대해 토론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4lJlaP-2HY

Welcome To Party Royale | Fortnite


Why it's interesting

이제 더 이상 게임은 게임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Activate의 Michael Wolf에 따르면, 게임은 검색 엔진, 모바일 및 소셜 네트워크가 이전 수십 년 동안 산업을 재정립했던 방식 이상으로, 차세대에 지배적인 기술 플랫폼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2020년 10월 Wall Street Journal에서 말했다.  




메타버스, 가상현실... 물리적 세계의 것이라 생각했던 각 종 행사와 자산이 디지털화 되고 있다. 기술 속도야 알고는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기술을 받아들이고 일상화 하는 속도는 이미 너무 빨라졌다. Zoom 같이 화상을 통한 만남이나 모임이 익숙해 진 것을 넘어서, 이미 피로함을 호소하며 더 진짜 같은 만남을, 혹은 기술이 더해져 이제 '진짜' 라는 정의 조차 다시 해야하는 세상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 특히나 어린 세대일 수록 - 이러한 디지털이 당연시되는 양상은 더욱 빨라지고, 레저나 취미로만 여겨졌던 게임의 각종 기술과 패턴이 일상에 자연스레 접목되고 있다.  

- 개인적인, 관련 활동 모음 페이지 바로가기

   




매년 100개의 주요 키워드로 미래를 말하는 Futue100 리포트 (Wunderman Thompson Intelligence 발행)를 항상 즐겨보고, 함께 나누고 싶었던 마음에 기획했던 미래보고서 읽기를 시작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Intelligence 그룹이다) 직업적으로 이런 류의 미래 리포트 발행을 전문적으로 진행했었고, 지금은 지적 유희용!으로 즐기는 바, 오히려 편하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원문은 아래 링크를 달고, 이에 대한 개인적 해석도 달아 두었다. 


본문 링크 

https://intelligence.wundermanthompson.com/trend-reports/the-future-100-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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