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상위노출
안녕하세요! 슈퍼차트입니다.
오늘은 상조 보험사의 네이버 상위노출 사례에 대해 소개드리려 하는데요.
"보험 광고를 상위노출로 한다고? 그게 잘 먹힐까?"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편견을 깨드리겠습니다.
보험사의 블로그 마케팅, 즉 바이럴 마케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살펴보시죠!
'장례상조' VIEW탭 1, 2위
'상조회사' VIEW탭 1, 2위
'상조가입' VIEW탭 1, 2위
1. MZ 세대를 잡아라 - 보험 시장의 블루오션
2. 리소스 대폭 줄이는 법 - 영업원의 든든한 고객 확보 도우미
MZ 세대의 높은 경제활동 참가율은 모든 기업들을 쥐락펴락 합니다. 보험사도 예외는 없는데요.
사실 MZ 세대는 보험 가입률이 저조한 편이지만, '설득만 가능하면 우리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블루오션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때, '블로그 마케팅'만 한 게 없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최근 MZ 세대를 타겟으로 '블로그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었는데요.
실제 기사에 따르면, 네이버는 "100만 명 이상의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1020세대의 유입 확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처럼 MZ 세대는 블로그에 대한 신뢰도/친밀도가 상당히 높아진 상태입니다.
실제 삼0생명의 경우에도 MZ세대의 '인지'와 '콘텐츠 배포'에 주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계약률이 가장 높은 소비자들을 잡고 싶으신가요?
상위노출을 차지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이용하면, 아주 확실하고 효율적인 고객 확보가 가능합니다.
이미 보험과 관련한 니즈를 갖고 있는 사람이, 직접 검색까지 했다면? 가장 확실한 우리의 타겟일테죠.
따라서 상위노출을 통해 니즈를 가진 타겟들을 우리 고객으로 데려오시면 됩니다.
이어서 실제 상조보험사의 사례를 통해 슈퍼차트가 상위노출을 차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1) 상위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키워드 선정에 앞서, 슈퍼차트의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하신다면 해당 키워드의 상위노출 난이도와 평균 유지기간, 검색량, 적정 광고단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위 노출이 가능한 블로거 조회
이후 선정된 타겟 키워드로 상위노출 가능한 블로거를 추천해드립니다.
레퍼런스와 블로그 지수를 디테일하게 확인한 후 원하는 블로거에게 광고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의 목표 키워드에 걸맞게, 평소 '생활' 관련 카테고리 글을 상위노출로 발행해온 인플루언서들을 위주로 섭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블로거들의 대표 샘플과 진행 사례, AI 데이터 분석을 통한 블로그 순위, 현재 상위노출 중인 키워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인플루언서들의 단가를 한 눈에 보여주어, 명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3) 필수미션 및 노출 키워드 설정
제목과 내용에 어떤 키워드와 내용이 구성되어야 하는지 설정할 수 있으며, 편집에 대한 조건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원고 열람 및 수정 기능
슈퍼차트에서는 섭외된 인플루언서들에게 업로드 전,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내용에 정보 오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부적절한 단어의 사용, 키워드 사용횟수 등의 수정요청을 통해 포스팅 전에 디테일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5) 정확한 성과 측정
- 정확한 조회수, 클릭수 집계
콘텐츠 내 트래킹 코드 삽입을 통해, 콘텐츠 조회수와 구매링크 클릭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기간별 마케팅 보고서
최근 기간별로 보고서를 볼 수 있었으면 한다는 광고주 분들의 요청을 받고 해당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간, 월간 마케팅 성과의 증감 추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