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 K-뷰티 릴스 마케팅 사례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입니다:)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이 굉장히 저조해지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그 중 숏폼 마케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지만, 아직 숏폼 마케팅 플레이가 익숙치 않아 성과를 제대로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업체가 숏폼 마케팅을 진행할 때 흔히 하는 실수를 공유드립니다.
* 1분 영상에 모든 장점을 한꺼번에 넣으려는 방식
* 반대로, 장점에 대한 언급 없이 제품 사용만 보여주는 방식
* 귀찮아서 직접 기획하지 않고 인플루언서에게 전적으로 맡기는 방식
위와 같은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자극이 강한 숏폼 영상들 사이에서 우리의 브랜드를 알릴 수가 없습니다.
릴스 마케팅 기획에서 중요한 4가지 핵심 Point
1.제품에 맞는 인플루언서 섭외
2.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분석
3.제품 및 서비스, 섭외된 인플루언서에 맞는 스토리텔링
4.한가지의 정확한 메세지 전달
아래에 소개드릴 뷰티 브랜드 '희다'는 자사 PB제품으로, 위와 같은 기획을 통해 성공적인 릴스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메세지를 전달했는지 공유드리겠습니다.
평균 조회 수: 32,700회 (광고 영상 평균 조회 수: 1만~3만 회)
평균 좋아요 수: 353.5개
평균 댓글 수: 33.9개
평균 공유 수: 28개
• 조회 수: 180,000회 (평균보다 5.6배 높음)
• 좋아요 수: 2,269개 (평균보다 6.4배 높음)
• 댓글 수: 85개 (평균보다 2.5배 높음)
• 공유 수: 1,162개 (평균보다 41.5배 높음)
릴스 마케팅의 핵심인 광고 소재 분석과 정확한 메세지 전달을 통해, 광고 영상의 평균 수치인 조회 수 2만 회 및 공유 수 30개 대비 10배 이상 초과 달성하였습니다.
구글, 애플에서 써드 파티 쿠키 제한으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이 점점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효율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은?
인플루언서 콘텐츠 2차 활용
자사에서 해당 인플루언서와 협의하여 2차 활용한 콘텐츠와 좌측 이미지의 제형소재, 임상 강조형 콘텐츠를 같은 타겟으로 Paid 광고를 진행했을 때, CPC가 최대 18배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이러한 사례들로 최근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뿐만 아니라, Paid 광고 문의도 굉장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사의 서비스 소개서를 공유 받아보세요.
하단에 보이시는 스타트업, 대기업들 역시 슈퍼차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방법은 슈퍼차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