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V 분석을 기반한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해 ROI 44배 이상 성과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입니다.
지난 1편에서 소개해드린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전략에 이어서,
이번에는 단가 높은 제품의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과 성과를 공유드리겠습니다.
단가가 높은 제품의 경우, 전환율 중심의 키워드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실제 캠페인에 적용하여 아래와 같은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 ROI 44배 초과 달성
- CTR 평균 대비 10배 초과 달성
- 최소 목표 대비 11배 이상의 클릭수 및 조회수 초과 달성
그렇다면, 어떻게 슈퍼차트는 이러한 결과를 만들 수 있었을까요?
이러한 성과를 만들어낸 상위 노출 전략을 공개하겠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기업의 경우 업무 효율을 높이는 IT 서비스였습니다.
고객이 실제 검색하는 키워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룹웨어] 검색량 : 8,420회 / 발행량 : 2,970건 /상위 노출 기간 : 약 223일
[기업메일] 검색량 : 720회 /발행량 : 12,000건 / 상위 노출 기간 : 약 258일
IT 서비스와 같은 고관여 제품의 경우, 검색 의도가 명확하기 때문에
관련 키워드를 조합한 '롱테일 키워드' 활용이 중요합니다.
즉, ‘그룹웨어’, ‘기업메일’과 같이 의도가 분명한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하여
검색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제품 평생가치(LTV) 예측
위와 같은 그룹웨어 시장 가격의 중간 값을 기준으로 평생가치 예측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1명 전환시 예측 매출 : 월 80,000원 × 12개월 = 960,000원
즉, 블로그 상위노출을 통해 고객 1명 유치 시 약 96만원의 매출 발생 가능
2. 최소 목표 설정 (ROAS 100% 기준)
광고비 회수 목표 : 2,220,000원
목표 전환 고객 = 2,220,000원(광고비) / 960,000(제품 금액) = 약 3명
목표 클릭수 = 3명(전환 고객 수) / 2.7%(CVR) = 111회
목표 조회수 = 111회(클릭수) / 7.5%(CTR) = 1,480회
3. 블로그 상위노출 캠페인 결과
- 실제 클릭수 : 3,792회(목표치 34배 초과 달성)
- 실제 조회수: 17,076회(목표치 11배 초과 달성)
- 전환율(CTR): 22.78% 달성
- 예상 리드 전환 수 : 3,792(클릭수) × 2.7%(CVR) = 약 103명(102.384)
- 예상 리드당 비용(CPL): 2,220,000원(광고비) / 103명(리드 전환 수) = 21,553원
[결과 요약]
1명의 고객을 유입시켜, 전환된다고 가정하였을 경우
21,533원으로 960,000원의 매출을 창출하여, ROI 44배 이상의 수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조합한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시 새로운 상위노출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단가 높은 제품일수록 이 전략을 통해 검색 유입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여 키워드를 고르지 않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로 성과로 이어지는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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