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화 듣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도제작소 Jun 29. 2021

You’re So Cool

<트루 로맨스> OST

토니 스콧 감독의 많은 영화 중에 <스파이 게임>을 가장 좋아하지만 <트루 로맨스>도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출연진도 화려해서 크르스찬 슬레이터에 데니스 호퍼, 발 킬머와 게리 올드만에 브래드 피트까지 젊은 시절의 그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물론 영화도 좋아하지만 메인 타이틀인 'You’re So Cool'이 가장 좋죠. 이 곡은 영화 음악의 거장인 한스 짐머의 곡입니다. 한스 짐머는 '사단'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화음악에 투입하는 물량이 엄청나기도 합니다. 


물론 엄청난 영화들과 작업한 수많은 명곡들이 있습니다. 토니 스콧 감독의 <트루 로맨스>에 사용된 이 곡은 영화 시작 부분에 사용되었습니다. 영화의 내용도 좋지만 무언가 영화 내용과 다른 앙증맞은 느낌의 음악이지만 찬찬히 음미하다보면 영화 내용과도 잘 어울리는 곡이기도 합니다. 


영화 내용이 담긴 OST도 좋지만 실황 연주를 보는 맛이 있는데, 마림바 연주를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독주에서 시작해 합주로 이어지는 경쾌한 리듬들이 듣는 즐거움도 있지만 보는 즐거움도 있는 곡입니다. 당연히 영화도 좋기에 영화를 보고서 듣는다면 의미와 재미가 깊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의 피곤과 시름을 날려버릴 경쾌한 음악에 몸을 맡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 저녁 하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