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EO의 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CEO 백종일 Sep 08. 2021

하루 10분의 기적은 과연 일어날까?


성공하는 한 가지 방법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해 !

성공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한 가지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일 거야


이런 말을 하면 그걸 누가 몰라? 하며

반문을 놓는 사람들이 꽤 많을지도 모르겠어

사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그 자리

그대로인데 말이지


정작 가장 큰 문제는 말이야

자기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도

모른다는 게 문제야


긴 인생의 여정을 걸어가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이 과연 무엇인지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어떤 것보다도 나에게 이 정도의 시간 투자는

해줄 만큼 나 자신이 소중하지 않겠니??


하루 10분 만이라도 너 스스로 진지하게 말을

걸어주는 시간을 좀 줘

네 속에 있는 내가 얼마나 외로운지 모르겠단 말이야


단 며칠 만이라도 이런 내면의 너와 대화를

해준다면 좋을 텐데 말이지


괜히 나에게 시비 걸어보는 하루의 시작


2015년 5월 10일






6년 전 에버노트에 기록해 두었던 글 하나를 꺼내왔다. 오래된 글이라 부끄럽지만 있는 그대로 옮겨 본다.


36살의 나는 성공하고 싶어 했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던 때였다.


하루 24시간 1440분 중 하루 10분 만이라도 나와 대화하고 싶어 했던 내 안의 또 다른 내가 있었다.


그래서였을까? 지금은 하루 중 1시간을 넘어 몇 시간도 제법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갖는다.


그 당시에 10분 만이라도 허락해달라고 했을 뿐인데 10분이 1시간 그 이상을 넘어 이젠 익숙하기까지 한다.






한 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더도 말고 하루에 10분만 하게 된다면 과연 어떻게 될까?


10분 가지고 과연 성취할 수 있는 일이 있는 걸까?


오늘의 블로그 글 주제로 삼아볼까 생각했었다.


그런데 우연하게 2015년에 쓴 글을 발견하게 되어 이 글을 쓰게 됐다.






10분의 기적은 일어났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변한 것이 그 증거가 되어 준다.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하루 10분 그 일을 반드시 해보도록 하자.


현재의 10분이 미래의 나에게 또 어떤 선물을 가져다줄지 기대된다.


시간이 흘러 이 글을 또 꺼내보게 되겠지?


그럼 그때도 나에게 10분만 시간을 내어주면 돼! 하루 10분만.



매거진의 이전글 초고속 지식습득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