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EO의 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CEO 백종일 Sep 11. 2021

성공한다고 믿으니 행동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콩자반을 만드는 Tip.

콩을 충분히 삶는다.
물렁할 때까지.



유튜브를 하시는 할머니의 부드러운 콩자반 만드는 방법


음식 솜씨가 좋으신 어머니를 콘텐츠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채널을 본 적이 있다.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메모를 해둔 것을 보니 영상의 제목이 '부드러운 콩자반을 만드는 방법'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영상 속 어머니께서는 부드러운 콩자반을 만들기 위한 팁을 알려달라는 아들의 질문에 서스름 없이 대답하셨다.


'콩을 충분히 삶는다. 물렁할 때까지' 이게 전부다.


웃기는 소리처럼 들릴지 모르겠지만 부드러운 콩자반을 만드는 Tip을 보면서


인생에도 적용되는 성공 원칙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는 Tip

매일 목표한 일을 꾸준히 한다.
성공할 때까지.



모든 사람이 그럴테지만 나는 성공하고 싶었다.


어떤 일을 하든 의욕을 가지고 노력해왔지만 내가 원하던 성공은 아직까지 이루지 못했다.


성공하고 싶다는 의욕은 가득했지만 행동은 미처 따라주지 못했던 것 같다.


실행력이 부족하지는 않았다. 단지 길을 잘못들어 엉뚱한 방향으로 가고 있었음을 깨달았다.






약 7년 3번의 이사를 하는 동안 잊지 않고 내 컴퓨터 책상 앞에 붙여놓은 글이 하나 있다.



마음을 미리 계획하라.


당신은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다고 미리 결정할 수 있다.


그러면 성공 할 때까지 계속 시도할 것이다.


당신은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겠지만 궁국적인 목표를 성취하기 전까지 그 시도를 멈추지 않게 될 것이다.



이 글을 포스트 잇에 쓰던 날 결심했다.


성공 할 때까지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다고.


성공하기로 미리 결정했으니 앞으로 내가 포기하지 않는 이상 나는 무조건 성공할 것이라고 믿으며 살아왔다.


죽을 힘을 다해 노력해온 사람들을 보면 3년이면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오는 것 같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캘리 최 회장님은


5년 동안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행동으로 옮겨 켈리 델리를 만들었다고 했다.


3년, 5년은 말 그대로 상징적인 숫자에 불과하다.


남들이 했다는건 나 또한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하다.


지금 당장 하고 싶은 모든 일들을 5년 후로 미루고


3년 후, 5년 후의 나는 내가 이루기로 마음먹은 모든 것을 이루는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나를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무리 노력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는 시기는 누구에게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