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CEO 백종일 Sep 28. 2021

비상식적 성공법칙

feat. 간다 마사노리. 김승호. 캘리 최



여기 성공의 법칙이 있다.


믿고 안 믿고는


순전히 당신의 선택이다.




오늘 소개할 성공 법칙은 당신이 동의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수도 있다.


다만 하나같이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비상식적인 성공 법칙 여기에 있다.


이 성공 법칙을 사용하면 반드시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된다.


나는 이 성공법칙을 처음에는 믿지 않았었다. 그러나 법칙의 원리를 이해하고 난 후부터 절대적으로 믿기 시작했다.


중요한 것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모두 각자 나름대로의 똑같은 작업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비상식적 성공법칙 - 간다 마사노리


비상식적 성공 법칙의 핵심은 바로 '목표를 종이에 적는 것'이다.


큰 비법을 기대했다면 아마도 실망스러울지도 모른다.


다만 확실한 것이 있다면 성공할지 못할지는 목표를 종이에 적느냐, 적지 않느냐의 차이밖에 없다.


선택은 오로지 당신의 결정에 달린 것이다.


목표를 종이에 적는 것 자체가 성공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처음에는 나도 믿지 못했지만 믿고 실행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알려주도록 하겠다.


생각의 비밀 - 김승호


나 역시 오늘 소개한 성공 방법에 대해서 신뢰하지 않았었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에는 그랬을 것이다.


오늘 소개한 성공 법칙은 수많은 자기 계발서에 등장하는 내용 중에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


나폴레온 힐, 브라이언 트레이시, 오프라 윈프리, 윌 스미스, 짐 캐리, 김승호 회장, 캘리 최 등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가 차고 넘쳐난다.


모든 것은 생각에서 비롯되며 생각을 종이에 적으면 이루어진다는 것.


정확하게 말하자면 이루어질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고 보는 것이 맞다.


성공은 이루어질 확률을 높이는 게임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의 비상식적 성공 법칙이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이다.


생각의 비밀 - 김승호


생각의 비밀과 목표를 종이에 적는 것에 대해서 우리는 '잠재의식'을 이해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잠재의식은 무의식을 의미한다.


잠재의식은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항상 동작하며 무의식적으로 우리가 믿고 원하는 것에 가까이 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나의 사례를 들어 이야기 해보자면 나는 올해 초부터 새벽기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왔다.


김승호 회장과 캘리 최 회장의 영향을 받아 하루에 6시를 두번 만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성공으로 가기위한 습관중 필수요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나는 내 명함 앞, 뒤로 20개가 넘는 목표들을 적어놨다.


그중에 하나는 새벽기상이었고 지금 나는 새벽 5시 기상을 하고 있다.


나에게 어떤 사례가 있을까 이 글을 쓰면서 생각해 보니 최근 일어난 새벽 기상이 떠올랐다.


그리고 글을 쓰면서 내 목표 중 하나가 이루어진 것을 오늘에서야 발견하게 됐다.



종이에 적으면 실현되는 이유를 '비상식적 사고방식'에서 나오는 간다 마사노리의 말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간다 마사노리는 자신이 종이에 적는 일이 이루어지는 것들을 직접 체험하기 시작하면서 종이에 적으면 실현되는 이유를 조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이유는 뇌의 메커니즘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목표를 종이에 적으면 우리가 원하는 것들을 얻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서 뇌과학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책 한 권을 소개한다.





타라 스와트


타라 스와트의 '부의 원천'은 운이나 미신 같은 것들을 절대적으로 싫어했던 내가 잠재의식을 받아들이게 된 가장 큰 역할을 해준 책이다.


이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신경과학자인 타라 스와트는 뇌과학적인 측면에서 우리가 어떻게 성공을 성취할 수 있는지 뇌의 원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뇌는 당신이 질문을 하면 매우 섬세한 안테나를 세워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과거의 경험과 현재 눈앞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들 속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검색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더구나 그 정보 처리의 양은 실로 엄청나다.


질문에 대한 답을 검색하기 시작한다는 것이 바로 핵심 내용이다.


종이에 목표를 적기 시작하면 우리의 뇌는 잠재의식. 무의식에 의해서 우리를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만 가지 방법들을 찾기 시작하게 된다.


뇌는 질문을 하면 즉각적으로 눈앞에 있는 정보를 탐색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잠을 자거나 다른 일을 하는 중에도 뇌는 스스로 알아서 정보를 검색하고 탐색하는 일을 반복한다.


즉 원하는 목표를 적으면 이루어진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우리의 무의식 속에서 이루어지는 뇌의 정보탐색 기능을 이용해 성공에 이르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 이야기했지만 성공을 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건 오로지 이 글을 읽는 당신 스스로의 몫이다.


물론 종이에 적기만 한다고 해서 무조건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좀 더 자세한 공부가 필요하다.


목표를 종이에 적고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원하는 것들을 찾아가고 성취해나간다는 사실을 꼭 명심해야 한다.


우리 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잠재의식의 힘을 믿는다면 원하는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믿는다.

작가의 이전글 독창적인 콘텐츠 만들기 - '나 자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