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브랜드에 어떤 고착개념을 만들 것인가?
1.상반기 내가 읽은 책 중 제일 좋았던 책.
2.책의 내용은 교수인 저자가 기업인이 된 제자에게 좋은 기업과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조언하는 대화 형태로 구성되어있다.
3.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던 브랜딩이라는 개념이 생모호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단어를 자주 쓴다고 그 분야를 잘 아는게 아니라, 그 단어, 분야에 대해 글로 설명할 수 있어야 진짜 아는 거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됐다.
4.저자는 브랜딩을 고착개념을 심는 것이라고 말한다. 고착개념은 우리 브랜드라고 들었을 때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미지를 말한다. 브랜드와 함께 고착개념이 떠오르도록 지속하는 활동이 브랜딩인 것이다.
5.얼마전 영상에서 본 표현을 응용하면, 유기체인 사람처럼 브랜드도 유기체가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핵심 가치를 반영한 고착 개념을 지속적으로 인식시키는 활동을 통해서 브랜드는 유기체성을 가진다. 유기체러럼 반응하는 브랜드들이 꾸준히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다.
6.수학의 정석처럼 기획서를 작성할때 옆에 놓고 계속 봐야하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