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업자들 Jun 18. 2024

매출 200% 올리는 공방 이름
이렇게 지어보세요

잘 지은 공방 이름 하나로 홍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무언가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공방이 곳곳에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공방의 매출은 이름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서 매출이 높아질 수도 있고,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잘 지은 이름 하나로 매출을 200% 올릴 수 있는 공방 이름 짓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공방 이름 지을 때 꼭 기억해야 하는 3가지


많은 분들이 공방 이름을 지을 때 심플하게 만들기 위해 취급 품목을 담아 이름을 짓기도 하는데요.

이때 "나무공방", "은공방"처럼 단순히 취급 품목만 담아 이름을 지으면 내 공방 이름과 똑같은 공방이 수십 개 생겨서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노출되기 쉽지 않습니다.



나무공방, 은공방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결과



따라서 공방 이름을 만들 땐 남들과는 비교되는 특별한 이름을 짓기 위해 3가지를 고려하면 좋습니다.


1) 취급 품목을 담은 이름
2) 특이하면서도 짧은 이름
3)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이름



이름에 나무, 은, 가죽, 캘리그라피 등 어떤 종류를 취급하는 공방인지 알 수 있게 품목을 담고, 한 번에 발음할 수 있도록 특이하면서도 짧고,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이름인지 확인까지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공방 이름 중복 여부 확인하는 사이트 (ft. 마크인포)


공방 이름은 이미 유사한 이름이 있을 경우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이 잘 안 되어 매출면에서 손해를 볼 수 있어 반드시 유사한 이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름 검색할 땐 네이버보다 마크인포 검색 사이트에서 상표등록 여부까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내가 쓴 이름이 상표등록 된 이름이라면 모르고 사용했더라도 상표권 침해로 인정 받아 최대 1억원의 벌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미리 검색을 통해 손해를 막는 것이 좋습니다.


⭐ 무료 검색 사이트에서 공방 이름 검색하기 >>






TIP. 공방 이름 3분 만에 독점 신청 하는 방법


다른 사람이 똑같은 공방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독점하고 싶다면 상표등록이 필수지만 최근 상표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오늘 신청해도 심사 기간에 최소 15개월 이상 소요되고 있습니다.


남이 공방 이름 따라 써서 매출을 손해보기 전에 하루 빨리 상표등록을 끝내고 싶다면 마크인포에서 3분 만에 총알출원 신청하세요.


마크인포의 총알출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변리사가 직접 작성한 전문 조사 보고서를 통해 등록가능성을 높여드리고,

조사부터 출원까지 원스톱 패키지를 통해 편하게 공방 운영에만 신경쓰실 수 있습니다.



상표등록, 믿고 맡길 수 있는 마크인포에서 신청하세요.

�3분 만에 상표등록 신청하기 >>








제공 : 브랜드 성공을 돕는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마크인포

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역명 썼을 뿐인데 합의금 300만원 청구받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