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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창업자들 Nov 09. 2021

중국 상표등록, 안 하다가는
'1억' 손해봅니다.

연간 3500개의 상표를 중국에게 빼앗기고 있는 이유.


중국에 상표등록을 하지 않으면 1억을 손해 본다니,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시죠?

실제 매년 3500명의 사업자에게 일어나고 있는 피해입니다. 최근 피해 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한 브랜드 이름을 중국의 상표 브로커 기업이 똑같은 이름으로 중국에 상표등록을 했습니다. 마치 중국에서 만든 브랜드인 것처럼, 중국에서 판매하고 오프라인 매장까지 연거죠!


중국에 상표권이 없던 해당 기업은 중국에 권리를 행사할 수 없었고, 소송 비용만 최소 1억원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최근 중국 사업자들은 한국 브랜드를 빼앗으려고 항상 주시하고 있어요. 매년 3500명의 사업자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이 바로 그 증거입니다. 이런 피해를 막으려면 하루 빨리 중국에 상표등록을 해야 해요!



중국 상표등록 신청하기 >








|  중국 상표등록 시 주의사항 3가지


중국 상표등록 시 3가지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만 알아도 중국 상표등록의 절반은 이미 성공했다고 볼 수 있어요.



이 3가지만 알아도 중국 상표등록 업체 선정이 쉬워집니다.




1) "마드리드 시스템"을 모르면 100만 원을 손해 봅니다.

마드리드 시스템이란 가입한 국가끼리 간편하게 상표등록을 신청할 수 있게 만든 조약인데, 중국도 여기에 가입이 되어 있어서 3개국 이상 출원 시 개별 출원보다 저렴해집니다.


물론 중국에서만 상표 등록을 진행한다면 개별 출원이 저렴해요. 마드리드 시스템 이용 시 1개국 당 비용이 저렴해지는 대신 기본료가 들기 때문입니다. 어떤 것으로 출원 하느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금액을 잘 비교해보세요.



마드리드 시스템 비용 조회하기 >

마크인포 글로벌에서는 원하는 국가를 선택만 하면 해당 국가당 출원 비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등록 가능성을 안 알아보면, '시간과 돈'만 날립니다.

중국의 상표등록은 심사에서 거절이 나오면 대응이 불가합니다.

한국을 포함해서 다른 나라들은 심사에서 거절이 나오면 '의견서 제출 통지서'를 통해서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지만, 중국에서 거절되면 '거절 결정 불복 심판'을 통해서만 거절 의견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중국에 어떤 상표가 있는지 모른다면 1년 뒤에 거절당할 위험이 커지겠죠? 

처음에 상표등록 할 때 "등록 가능성"을 알아봐주는 업체를 고르는 게 중요해요. 마크인포 글로벌에서는 70만 원으로 등록가능성 조사부터 등록까지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크인포 글로벌에서 안전하게 신청하기 >




3) 정식 변리사가 없는 곳에 맡기면, '거절' 됩니다.

정식 변리사가 없는 업체에 상표등록을 맡기면 출원비용만 날리고 상표등록이 안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해외 상표등록은 신청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추후 관리도 가능한 '정식 변리사'가 있는 업체인지 꼭 확인해야 해요.


정식 변리사가 맞는지 알아보기 힘들다면, "마드리드 시스템"이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정식 변리사가 없는 불량 업체는 "마드리드 시스템"이 불가합니다.


마크인포 글로벌에서는 정식 변리사와 협의하여 안전하게 중국 상표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 1위 정식 변리사에게 중국 상표등록 신청하기 >








|  TIP. 중국 상표등록 비용 30만원 할인받는 방법



'오롤리데이'를 비롯해서 연간 3500개의 국내 기업이 중국에 상표를 빼앗기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상표등록 업체, 마크인포 글로벌에서 국내 기업들의 피해를 막고자 중국 상표등록 조사 비용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크인포 글로벌을 이용하시면, 중국상표등록 비용 100만원 중 30만원을 할인받고 70만원에 중국상표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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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 글로벌(www.markinfoglobal.com)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쓰여진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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