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묭 Jul 10. 2023

떠나간 그녀를 그리는 마음 그리기 2


사랑하는 그 여자가 내 곁을 떠났다

그녀는 자신의 배움에 깊이를 더하기 위하여

얼마 전 이 땅을 떠나 타국으로 향했다

두 달 반 정도의 시간을 보내고 나면

그녀는 다시 이곳으로 돌아올 것이다

돌아오고 나면 우리는 서둘러 결혼을 준비하고

올해가 지나면 우리는 부부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그녀가

다시 이곳으로 돌아왔을 경우에



그녀는 자신을 더욱 깊이 알아가고 있고

덕분에 나도 너를 깊이 알아가고 있다

나는 너를 깊이 알아갈수록 나를 알아가고 있고

나는 나를 깊이 알아갈수록 우리를 알아가고 있다

나는 네가 나를 떠나더라도 괜찮다고 생각할 정도로

너를 사랑하고 있다는 걸

알아가고 있다



남는 것은 무엇인가

남은 것은 무엇인가

남은 것은 사랑이다

그녀가 떠난 자리에도

사랑은 남아있으니

그러니 나는 너에게 고한다

네가 떠난 빈자리에도 사랑은 남아있으니

뒤를 돌아보지 말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열렬히

너를 사랑하고 돌아오라

나는 너의 사랑과 함께

이곳에 있다






작가의 이전글 못 버티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