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불꽃장작 Apr 11. 2024

감기의 역습

3월 초에 2호가 열이 나기 시작했다.

2호는 산후조리원에서 나와 집에 오자마자 코로나에 걸렸던 경험이 있다.

당시 1호가 걸려와 온 식구를 전염시켰다.

나도 열이 나고 2호가 열이 나기 시작하자, 무서워 울며 119에 전화를 했는데 코로나에 안 걸린 가족이 없어서 동행이 어려워 데리러 오지 못한단다. 그럼 어떻게 하냐며 울고 또 울었다.

다행히 2호의 열은 40도를 넘지 않았고, 열을 내리기 위한 사투가 벌어졌다.

손수건을 차갑게 적셔 계속 온몸을 닦고 또 닦았다. 혹여나 모유가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줄까 봐 유축해서 버리고 유축해서 버리고를 반복했다. 엄마 젖을 빨다가 분유만 먹어도 아이는 보채지 않았다.

그렇게 이틀이 지나니 아이의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2호에게 코로나는 무섭지 않게 넘어가는 듯 보여, 친정엄마가 슈퍼베이비라고 했다.

당시 엄마도 집에 와 계셔서 같이 코로나에 걸렸었다. (엄마 죄송해요ㅠㅠ)

그게 그렇게 넘어간 줄 알았는데.. 2호가 감기에 한번 걸리면 기본 3주. 한 달도 넘게 아프기 시작했다.

이번 감기도 예사롭지 않았다.

처음엔 열, 콧물, 기침으로 시작해서 기관지염에 편도염까지 찾아왔다.

그렇게 꼬박 두 달을 감기로 앓았다.

어린이집도 갔다, 못 갔다를 반복했다.

그래도 우리 2호는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고, 잘 놀았다. 기특한 녀석!

2호가 그러는 사이, 1호는? 역시나 감기가 2주 정도 진행됐고 다행히 1호는 열이 금방 잡히는 체질이라 유치원을 꾸준히 다녔다.

그렇게 두 아이의 감기가 끝을 보일 무렵, 1호가 열이 또 38도!

하... 감기야, 감기야. 우리한테 왜 이러는 거니?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니? 

정말 울고 싶다. 이번에는 열이 떨어지면 오르고, 떨어지면 오르고 해서 유치원도 못 갔다.

그래도 아빠랑 둘이 노래 부르고, 춤추면서 논다니.. 감기는 역습했지만 우리 아이들은 정말 씩씩하다. 

그래서 기특하다. 그래, 감기야 와봐라. 또 극복해 주마.

아이들이 아프면 차라리 내가 대신 아프고 싶은 마음이 제일 먼저 든다.

1호는 엄마 나 열나, 엄마 나 추워, 엄마 나 아파. 하고 말이라도 하는데..

2호는 말도 못 하고, 보채지도 않고, 콧물은 줄줄 달고 사니.. 마음이 너무 아프다.

감기든 뭐든 다 엄마하고 우리 1호, 2호는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뛰어놀았으면 좋겠다.

정말 엄마가 되고 나니 이런 마음이 저절로 생긴다는 게 신기하다.

나도 감기는 질색인데도 말이다.

부모가 되어봐야 어른이 된다는 말이 맞나 보다.

부모가 되어야 해 볼 수 있는 경험들, 내가 미처 알지 못한 세계가 펼쳐진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나도 큰다.

결혼을 해서 부부만 오손도손 사는 것도 즐겁겠지만, 아이는 꼭 있었으면 좋겠다.

아이를 통해 바라본 세상은 내가 이제껏 살아온 세상과는 천지차이로 다르다.

그 세상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래야 비로소 어른이 되어 가는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청개구리를 닮은 진짜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