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un 28. 2024

나는 당신의 믿음을 신뢰하지 않아요

-  당신의 사랑을 신뢰합니다

나는 당신의 믿음을 신뢰하지 않아요

-  당신의 사랑을 신뢰합니다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하늘을 바라보니


비가 올 것 같아



내일은 여행 가자


바쁜 일이 생겨서


다음에




왠지 아세요


당신은 이렇게


칠월에 익어가는 포동 송이처럼


주절주절 주저리주저리


말로만 다하니까요



우리에게는 미래는 있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없고


과거의 징검다리가 되어 준



어느 낯설지 않은 이의


사랑을 받고


간섭의 논쟁이 되어가는


미래를 바라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얘기하고 있는 것이


고작이었으니까요



진정 당신 곁에 있는 사람은


아바타인가요



허구한 날


때가 되면 밥상 차려주고


빨래하고


그것도 못 미더워 멍하니


텔레비전 삼매경에


바보상자가 되어가야 하나요



어디 내 곁에 스쳐 지나는


사랑이 모두 사랑인 줄 알았을 때



나는 늘 재잘거리던


참새가 방앗간을 스쳐지나


마음 한두 적을 둔 것이


고작 내가 가져야 할


사랑에 행복의 조건이


되어왔으니까요



우리에겐 사랑할 시간이


그렇게 많이


남아있지 않았어요



그 옛날에


당신의 모습을 그리워하던


사랑의 징검다리가


나의 오늘을 이어준  믿음이


되어준 까닭이 되어가서입니다


의림지

매거진의 이전글 마지막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