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록펠러 Aug 31. 2021

행복 멀리있지 않아요 지금 바로 당신 옆에

행복할 이유가 없어도 행복해지는 방법

행복하고 싶어요.


사회생활 하다보면, 인간관계 하다보면, 또 내 개인적인 과제들을 하다보면 힘들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어떤 장벽에 계속 부딪히는 것 같아서, 그 능력 또는 내가 가진 게으름의 한계를 뛰어넘을 용기가 안나서 그럴 때가 많죠.


Photo by Jim Makos on Unsplash


우리를 불행하게 만드는 요소가 정말 많습니다. 나도 안그러고 싶은데, 옆에 있는 나보다 나은 상대와 비교하게 되기도 합니다. 요새 투자 관련해서 말 많죠? 누구는 부동산 투자해서 얼마를 벌었다더라. 주식으로 몇퍼센트의 수익을 얻었다더라. 어디에 취업을 했다더라..


그런데 우리 그거 알아야해요. 돈도 결국 신께서 인간에게 준 하나의 매체에 불가합니다. 좌지우지되기보다, 그것을 뛰어넘어 여러분들이 챙겨야하는 것은 '행복' 그 자체입니다.


Photo by Pro Church Media on Unsplash


비교해서 얻어지는 거 두개라고 하더라구요. "비 : 비참해지거나,, 교 : 교만해지거나". 나에게도 남에게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감정입니다. 되도록 피하세요.


대신 내가 가진 것에 행복하고,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만족하세요. 한 때 많이 속상했던 적이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도 속상한 일이 많았는데, 전 지금 그래요. 영화 한편 볼 수 있어서 그게 너무 행복했고,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기분전환으로 햄버거에 시원한 음료 시켜서 먹으면서 기운을 차리기도 했습니다.


행복을 멀리서 찾지마세요. 지금 1초 1초 흘러가고 있는데, 그 때 내가 하고 있는 그 일, 내가 함께 호흡하고 함께 대화하고 있는 그 사람에게 집중하세요. 그것만으로도 만족스럽고 너무 행복하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이기는 루틴이 생기면 가만있어도 행복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