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실 Nov 07. 2017

지금 바꾸고 싶은 게 있다면 거울 앞에 서라.

inspired by 5초의 법칙


자신의 삶을 바꿔줄 한 사람을 찾고 있다면 지금, 거울을 보라. - 5초의 법칙 中

  



정말 바꾸고 싶은 지금 나의 현실의 한 부분이 있다. 

과도한 업무시간, 비만의 몸 상태, 미루기만 하는 일들...

새로워지기로 다짐하지만 금방 무산되는 약속들...

무기력함, 우울함...

그것들이 화살이 되어 나 스스로 우울해지는 게 반복되죠. 


지금 나의 주변 환경이 마음에 들지 않고 

내가 시간을 보내는 것, 머무는 곳조차 싫을 때...


지금 이대로는 싫지만 그렇다고 또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를 때 

다른 기댈 곳을 찾고 있었나요?

그렇다면 지금 한 번만 거울을 보세요. 

거울 앞에서 찡그렸든 울었든 간에 서있는

사람, 바로 당신만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더 이상 생각만 하면서 시간을 보내지 마세요. 

생각만 하면 모든 것은 더 나빠지기만 합니다. 

문제를 심각하게 만들고 나 자신이 두려워하기 때문이죠. 

그러니 이제 생각만 하는 것은 그만하세요. 


변화는 불확실한 것입니다. 

무섭거나 새로운 일을 해야 합니다. 

지금 나는 바뀌고 싶다고는 하지만 

어쩌면 지금 이런 무력감 속에 머무는 것이 

낯선 상태에 뛰어드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적절한 때가 아니라고 할지도 모릅니다.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옳은 일을 하는데 알맞은 때는 없다고 했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어떠한 목표를 향해 움직이는 데 있어서 

적절한 시간, 때는 없습니다. 

그리고 정말 무엇인가 바꾸고 싶다면 실제로 해야 합니다. 

바로 당신만이 가능합니다. 





오직, 당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