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려 만든 원고지계산기.kr
작년 퇴사를 하고, 돌연 고시원 원장으로 데뷔(?)를 했다. 현재는 고시원 원장과 파티룸 사장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다 썼음)
아무튼 요지는 이것이 아닌데 쓸 데 없이 밑밥을 깐 이유는 회사를 다니지 않으니 시간적 여유가 많아졌다는 것. 그러다 보니 예전에 하고 싶은 것들이 하나둘씩 떠오른다는 것이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소설 쓰기'였다.
이참에 '문학상도 내보자!'는 생각이 들었는데 웬걸, 이 업계는 아직도 분량을 원고지 N매 같은 기준을 두고 있는게 아닌가. 키보드 타이핑으로 소설 쓰는 시대가 도래한지도 한참이 된 것 같은데, 아직도 원고지를 들이미는 것은 약간 씁쓸했다. 그리고 그때마다 계산을 하거나 검색하는 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전직(?)개발자이기도 했고, 어려운 일도 아닌 것 같아서 하루이틀만에 뚝딱해서 원고지계산기를 만들었다. 링크도 그냥 간단하게 원고지계산기.kr 로 했다.
사용법은 쉽다. 그냥 내가 작성하고 있는 소설 또는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그럼 글자수, 원고지 매수, A4 페이지 수를 알려준다. 원고지 매수는 N자 기준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워드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살짝 오차는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뭐.. 딱! 이 만큼 써야돼!가 아니라 100~200매 내외 같이 범위만 대략적으로 알면 되기에 크게 고려하지 않았다.
아, 그리고 다크모드 대응을 하지 않았는데.. 크리티컬한 것은 아니므로 그냥 두려 한다. (개발을 놨더니, 좀 귀찮기도 하고..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