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신영 Feb 07. 2019

엄마의 꿈

엄마는 꿈을 뭐야?

라고 아이들이 물었다. 난 아이들이 뭐였냐고 묻지 않고 뭐냐고 묻는 꿈이야기에 조금 새로웠다.

내가 나의 미래에 대해 꿈을 꿀 수 있는 나이였나...............라고 생각했다.

아이를 낳고 10년 만에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봤다. 아직 남은 인생이 더 길긴 하지......특별히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그럼 생각해 봐야겠다. 나의 꿈. 나의 미래.



작가의 이전글 아무것도 시키지 않은 것이 가장 특별한 교육인 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