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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를 차별화 시키는 단 하나의 방법!

콘텐츠 기획방법

생각해보세요~ 

왜 내 SNS 콘텐츠는 눈에 띄지 않을까? 

만약, 내 콘텐츠가 완벽하게 차별화되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어떠시겠어요? 

오늘 저는 특별하지만 아차 싶은 

SNS 콘텐츠를 차별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꺼에요. 

제가 사이트 기획자로, 마케팅 기획자로, 콘텐츠 기획자로 

살아오면서 알게 된 특별한 방법입니다. 

물론, 이 노하우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 분들만 

얻어갈 수 있겠죠? 

당연한 말이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차별화 노하우를 모르시는 분들일 꺼라 생각해요. 

아마 스스로 자신의 SNS 콘텐츠가 고만고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실 것 같아요. 

아~ 만약에요. 나만의 차별화 노하우 알고 있고 

누구보다 특별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글 읽으실 필요 없으세요. 

하시던 대로 그냥 하시면 되니까요. 

이 곳까지 읽으셨다면, 

여러분은 SNS 콘텐츠를 차별화 시키고 싶고 

기꺼이 시간을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이겠죠. 

자, 이제 하나씩 풀어갈께요. 


콘텐츠의 핵심은 색다른 시선입니다. 

우리가 왜 SNS 콘텐츠를 읽는 지, 

왜 관심이 가는 지 생각해보셨나요? 

이유는 하나죠! 궁금하니까, 새로우니까. 

왜 새롭고 궁금할까요? 

바로 내가 모르던 정보에 새로운 시선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들이 다 아는 정보라도 나만의 시선을 씌우면 

다른 콘텐츠가 됩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재가 있을까요? 

아~ 정말 간혹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 소재가 아니면 글을 쓸 수 없다? 

그럼, 매일 매일 꾸준히 어떻게 블로그를 쓰고

인스타그램을 채우시겠습니까? 

소재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어쩜, 소재 자체는 평범한 것, 

누구나 관심있었던 것들이 좋습니다. 

SNS에서 가장 많이 논의되는 주제들이라도 

여러분의 생각만 녹아진다면 

문제없이 차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SNS에서 선호되는 카테고리는 

주로 TV 프로그램, 연예인, 패션, 뷰티, 맛집, 요리, 

키즈, 여행, 일상, 게임, 교육, 강의 등입니다. 

사실, 지금 제 블로그와 같이 

비즈니스, SNS 마케팅 영역은

아직 범용적이라 보긴 어렵죠. 


이 평범한 소재에 차별화를 시킬려면, 

여러분의 독특한 시선이 필요합니다. 

보통 '주제의식'이라고도 하는데요. 

같은 정보, 같은 사안이라도 여러분이 

보는 날카로운 시선과 의견, 주장이 들어간다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가 나타날 것입니다. 

[내 시선 넣기]는 콘텐츠 제작 전에 

가장 먼저 정리해야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내 콘텐츠를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입니다. 

왜냐면, 여러분만의 시선은 

여러분만이 갖고 있는 거니까요. 


하지만, 나만의 시선으로 독불장군이 되면 안 됩니다. 

나의 시선에, 나의 주장이 

다른 사람들의 공감, 호감을 일으켜야 합니다. 

여기에  두 번 째 노하우가 있는 거죠. 

어떻게 사람들이 내 콘텐츠를 읽고 

공감하게 할 것이냐입니다. 

공감 노하우는 다음 시간에 이어서 전달해드릴게요. 

저는 여러분이 여러분만의 색깔로 

멋진 SNS 콘텐츠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SNS 콘텐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껀데요. 

제 브런치 구독신청 해주시고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이 제가 글 쓰는 이유입니다. ^^

다음 시간에 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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