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획방법
생각해보세요~
왜 내 SNS 콘텐츠는 눈에 띄지 않을까?
만약, 내 콘텐츠가 완벽하게 차별화되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어떠시겠어요?
오늘 저는 특별하지만 아차 싶은
SNS 콘텐츠를 차별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꺼에요.
제가 사이트 기획자로, 마케팅 기획자로, 콘텐츠 기획자로
살아오면서 알게 된 특별한 방법입니다.
물론, 이 노하우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 분들만
얻어갈 수 있겠죠?
당연한 말이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차별화 노하우를 모르시는 분들일 꺼라 생각해요.
아마 스스로 자신의 SNS 콘텐츠가 고만고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실 것 같아요.
아~ 만약에요. 나만의 차별화 노하우 알고 있고
누구보다 특별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글 읽으실 필요 없으세요.
하시던 대로 그냥 하시면 되니까요.
이 곳까지 읽으셨다면,
여러분은 SNS 콘텐츠를 차별화 시키고 싶고
기꺼이 시간을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이겠죠.
자, 이제 하나씩 풀어갈께요.
콘텐츠의 핵심은 색다른 시선입니다.
우리가 왜 SNS 콘텐츠를 읽는 지,
왜 관심이 가는 지 생각해보셨나요?
이유는 하나죠! 궁금하니까, 새로우니까.
왜 새롭고 궁금할까요?
바로 내가 모르던 정보에 새로운 시선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들이 다 아는 정보라도 나만의 시선을 씌우면
다른 콘텐츠가 됩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재가 있을까요?
아~ 정말 간혹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 소재가 아니면 글을 쓸 수 없다?
그럼, 매일 매일 꾸준히 어떻게 블로그를 쓰고
인스타그램을 채우시겠습니까?
소재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어쩜, 소재 자체는 평범한 것,
누구나 관심있었던 것들이 좋습니다.
SNS에서 가장 많이 논의되는 주제들이라도
여러분의 생각만 녹아진다면
문제없이 차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SNS에서 선호되는 카테고리는
주로 TV 프로그램, 연예인, 패션, 뷰티, 맛집, 요리,
키즈, 여행, 일상, 게임, 교육, 강의 등입니다.
사실, 지금 제 블로그와 같이
비즈니스, SNS 마케팅 영역은
아직 범용적이라 보긴 어렵죠.
이 평범한 소재에 차별화를 시킬려면,
여러분의 독특한 시선이 필요합니다.
보통 '주제의식'이라고도 하는데요.
같은 정보, 같은 사안이라도 여러분이
보는 날카로운 시선과 의견, 주장이 들어간다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가 나타날 것입니다.
[내 시선 넣기]는 콘텐츠 제작 전에
가장 먼저 정리해야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내 콘텐츠를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입니다.
왜냐면, 여러분만의 시선은
여러분만이 갖고 있는 거니까요.
하지만, 나만의 시선으로 독불장군이 되면 안 됩니다.
나의 시선에, 나의 주장이
다른 사람들의 공감, 호감을 일으켜야 합니다.
여기에 두 번 째 노하우가 있는 거죠.
어떻게 사람들이 내 콘텐츠를 읽고
공감하게 할 것이냐입니다.
공감 노하우는 다음 시간에 이어서 전달해드릴게요.
저는 여러분이 여러분만의 색깔로
멋진 SNS 콘텐츠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SNS 콘텐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껀데요.
제 브런치 구독신청 해주시고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이 제가 글 쓰는 이유입니다. ^^
다음 시간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