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봉씨 Nov 18. 2021

나의 대나무 숲

이 글은 암호화되어있습니다.

일을 하다가 머리통을 몇 차례나 감쌌다.

"아, 뭔데. 왜 그래."

미치도록 짖어대고 싶은 나의 대나무 숲은 벌목되었다. 

그래서 나의 숲에 비밀번호를 걸어본다.


------------------------------


<무관심 : 관심 = 오해 : 인내>


사람들은 제멋대로다. 그들은 내게 질문만 하고 답을 주지 않는다.

왜 자꾸 내게 질문만 하는지, 듣고 싶은 답이 있는지 묻고 싶지만 내 물음은 불필요하다.

절제의 가면을 쓰고 을 쌓아 두는 건 나의 충실한 성향.


나는 가을 낙엽처럼 언제든 떨어질 준비를 한다.

떨어질 시기가 지났는데도 어디로 떨어질지 몰라 현재는 나뭇가지를 꼭 붙들고 버티고 있다.  

안전하게 낙엽들 위로 떨어질지, 큰 바람에 실려 멀리 날아갈지 살핀다.

많이 밟히지 않는 곳이면 좋겠다.

차라리 고민할 필요 없이 누군가 먼저 꺾어가면 그것도 후련할 것 같.


올해 말까지 고민하고 그 이후로는 열심히 나부끼다가 새 잎을 맞을 준비 해야지.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비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