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니스 황 Feb 02. 2023

우리는 위로가 필요하다

연극, 오펀스 Orphans를 보고

오늘의 캐스트는 추상미, 최유하, 최수진 배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photo by Eunice


1 초에 봤던 연극 오펀스. 함께 모임을 하고 있는 추상미감독님이 오랜만에 연극 무대 배우로 복귀하셨다. 심지어 젠더프리 공연으로 중년남자 역할을 하신다기에 응원도   대학로에 다녀왔다. 각자 알아서 티켓을 끊고 관람한  끝나고 잠시 모여 축하 인사를 나누고 헤어졌다. 대부분 혼자 관람을 많이 하는 나에게  좋은 방법이었다.


 깊은 메시지와 울림이 있었고 배우들의 연기 또한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위트와 눈물을 적절히 가지고 있고 마지막엔  찡해지는 알찬 공연이었다. 무엇보다 인터미션까지 있는 2시간 30이라는  연극을 3명의 배우가  채울  있다는 사실과 함께  공연을   내내 이어   있는 배우들의  엄청난 에너지와 체력이 놀라웠다.


연극이 끝나고 마지막 댄스가 시작될 때부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photo by Eunice


이날은 관객과의 대화가 있는 날이라 2-30 n 관람객이 엄청 많았다고 했다.  준비된 애정과 열정을 갖고 있는 관람객들은 공연이 끝나자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전체 기립박수를 보냈다. 뮤지컬에선 많이 보던 장면이지만, 연극무대에서는  낯선 풍경이어서 컨텐츠만 괜찮다면 다른 예술도, 심지어 유니스황의 음악도 어쩜 가능할  있겠다는 희망도   있었다.

관객과의 대화. 2시간 반 공연에 이어 바로 관객과의 대화까지 하시는 대단한 배우님들의 체력. photo by Eunice


내 양옆자리에 앉은 30대 초반스러운 아마도 n차 관객 여성들이 중간중간 자꾸 훌쩍였다. 후반엔 부분 부분 찡한 포인트와 눈물 포인트가 있었지만 이들이 내내 훌쩍이는 포인트가 당최 이해가 안 갔는데 생각해 보니 뭔가 위로를 받는 장면, 위로가 깃든 단순한 장면들에도 이들은 감정이입을 하며 그 기회를 삼아 우는 게 아닐까 싶은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인 것 같기도 했다. 물론 어지간한 것에서는 이젠 눈물을 흘리지 않는 점점 꼰대 감성이 되어가는 내 심장이 그들의 것과 차이가 많이 나는 건가 싶기도 했고.


여튼, 내돈내산이 아깝지 않은 공연이다. 대학로 공연    없나 하시는 분들께 추천. 추상미감독님도 좋지만 역시 배우의 카리스마가 살아있는 추배우님도 자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흔들린 추배우님의 사진은 어두운 길에서 잠시 얘기 나누다 말하는 순간 찍었는데 그럼에도 배우의 아름다움이 느껴져 올린다. 본인도  흔들린 사진이 오히려 주름이  보인다며 맘에 들어했다.
역시 예쁜 여자들도  이런 맘이구나~ㅋㅎ


흔들림 속에서도 감춰지지 않는 추상미 배우의 아름다움. photo by Eunice


매거진의 이전글 책의 값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