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윤이 Jul 09. 2024

대야산 휴양림

대야산휴양림은 가까이에 명산인 대야산이 있고,

문경새재와 용추계곡이 있는 좋은 곳이다.


친구 5명이 모여서 저녁을 준비하는데

삼겹살에 상추와 중파 그리고 여러 반찬들이 있었다.


한 친구가 상추에 돌돌 말린 파를 얹고 삼겹살을 쌈쌓 먹었다.

그 모습을 보던 친구가

  " 강경애의 소곰 인가?"

하고 말을 했다.

파를 쌓아 먹던 친구가 얼른 말을 받아

"강경에는 젓갈이지."

라고 해서 4명은 큰소리로 웃었다.

한 친구는 

"왜, 웃어, 강경에는 젓갈이야."

라고 해서 또 한바탕 웃었다.

그때 강경애의 소금을 이야기 한 친구가 강경애는 소설가인데 소금이라는 소설에 파를 우적우적 먹는 장면이 나오는데 맘이 짠했다고 이야기했다.


우리는 그날밤 강경애 소설 소금의 이야기를 나누며 여름이 시작되는 멋진 추억을 만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여행을 떠나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