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습관 모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l May 13. 2022

서로 응원하면서 같이 으쌰으쌰하는 게 좋더라고요!

4월 습관 모임 참여자 안OO 님

* 습관을 만드는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개월 단위로 운영되는 습관 모임에 참여하신 분들이 각자의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그 과정들을 묵히지 않고 글의 형태로 모아갈 예정입니다.

참여 문의는 인스타그램 DM으로 부탁드립니다. (@clubhbt)


안녕하세요! 2022년 첫 인터뷰 대상으로 선정되셨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자유로운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30살이 된 30대 새내기 안OO라고 합니다! 현재 성형외과에서 3년째 상담직을 맡고 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인터뷰 시점인 5월까지 4개월째 참여해주고 계십니다. 습관 모임은 어떻게 알게 되셨는지요?

제가 25살부터 알고 지낸 오빠가 있는데 그 오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다가 흥미가 생겨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하다 보니 너무 재밌어서 꾸준히 하고 있어요. ㅎㅎ 열심히 해주시는 운영진과 다른 분들의 습관을 보면서 많이 느끼고 배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매번 활기찬 모습이 다른 참여자들에게 자극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평소 성격도 같으시겠죠?

어우~ 정답이십니다 ㅎㅎㅎ 헷>,< 제가 원래 성격이 좀 밝고 많이 활발해서 낯 가림도 없는 편이라… 어딜 가나 적응력이 빨라 잘 어울리더라고요. ㅎㅎ 저는 항상 사람을 만나면서 수많은 인구 중에 닿는 인연을 정말 소중하게 여기거든요. 비록 저희가 습관 모임이라는 채팅방 속에서 머물러 있지만, 각자의 습관을 서로 공유하며 목표를 지키는 걸 보기 때문에 너무 그냥 나 몰라라 딱딱하게 굴기보다는 서로 응원하면서 같이 으쌰으쌰 하는 게 좋더라고요! 항상 운영진분들이 고생해주시는데 반응이라도 잘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 높은 습관 이행률을 유지하시더니 4월 모임에서는 미이행 0회로 1등을 하셨어요. 운동과 독서, 자전거 타기까지 다양하게 습관을 이어나가고 계신데, 이러한 습관들을 만들고자 한 배경이 궁금합니다.

3월에는 지인과 내기를 해볼까 하고 열심히 했는데, 흐지부지 끝나다 보니 ‘이번 달은 한 번 꽉꽉 채워보자!!’ 를 목표로 삼았더니 미이행 0이 되었네요… 몰랐어요!! ㅎㅎ 정말 너무 행복합니다 ><!! 

운동은 작년에 바프를 목표로 시작했는데, 이제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제가 바프 후유증으로 식욕이 늘다 보니 이제는 운동을 안 하면 돼지가 되더라고요… 

자전거는 우연히 ‘따릉이’를 교통수단으로 이용해보다가 어렸을 때 자전거를 탔던 추억이 되살아나서 출퇴근용으로 타다 보니 아예 취미가 되었어요. 추운 겨울에는 잠시 자전거를 타지 않았지만, 날씨가 풀리고 나니 바람을 만끽하며 달리는 게 너무너무 좋아요. 가끔 노을 질 때나 저녁에 달이 이쁘게 떠 있을 때 그 순간을 눈으로 담는 것도 너무 행복하고요. 

마지막으로 독서는 활동적인 것 외에 다른 습관을 만들어볼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정말 자주 하시더라고요. 운동 중독일 것 같은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 루틴이 있으시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맞아요! 이제는 퇴근하고 운동 안 하면 몸이 아플 정도로 운동 중독이긴 해요...ㅠㅠ 바프 준비하면서 습관이 되고, 또 코로나 터지고서 퇴근하고 할 게 없다 보니 운동과 사랑에 빠져버렸네요. >,<

저는 운동을 필라테스/PT 수업/개인 운동 이렇게 세 가지를 병행해서 하고 있습니다! 평일은 거의 운동을 주로 하고 주말에 약속 없을 땐 운동 스케줄을 잡아서 진행해요. 

/ 월-어깨, 가슴 / 화-등 / 수-하체 / 목-어깨, 가슴 / 금-등 / 토-하체 / 이런 식으로 부위를 나눠서 운동하며 유산소 40-50분 후 근력 운동 40분, 유산소 20분 마무리!! 이렇게 운동과 사랑에 빠졌답니다…  운동 가기 전에는 ‘아 너무 가기 싫다~’ 하면서도 루틴이 깨지지 않고자 목표를 잡고 운동하니 퀘스트를 깨는 것처럼 운동하고 있습니다! ><


자전거는 어떨까요? 출근 수단으로 활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네 맞아요! 저는 주로 출퇴근 수단으로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로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어릴 때 이후로 10년 넘게 자전거를 안 탔었는데, 따릉이로 가볍게 타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옛날 추억을 되살리면서 다시 즐겨 타고 있습니다. 바람과 함께 날아다니는 기분이 너무 좋아요!! ㅎㅎ 그래서 자전거랑도 사랑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활동적인 습관 외에 독서도 꾸준히 하고 계십니다.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하시는 거라면 정말 잘하고 계시는 듯해요. 선호하는 책 분야가 있을까요? 요즘 읽고 있는 책은 무엇인지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원래는 진짜 독서랑 거리가 멀었지만, 주변에서 하도 책 읽는 게 좋다고 해서 어디 나도 한 번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진짜 여가시간이나 근무 중 짬이 날 대 책을 읽으니 나름 시간도 잘 가고 자기 계발이 되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한 달에 한 권은 무조건 읽자!’라는 마인드로 읽고 있습니다. 

책은 주로 에세이를 많이 읽어요. 요즘은 저희 원장님께서 추천해주신 기욤 뮈소의 ‘사랑을 찾아 돌아오다’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 4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습관을 인증하면서 힘들었던 순간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인증하기 정말 귀찮은 날이었음에도 힘겹게 인증했다든지, 양심을 속이면서 인증했다든지요.

정말 사람은 왜 그렇게 게으른 동물인지 모르겠어요>,< 근데 저는 딱히 어려웠던 건 없었습니다! 오히려 저는 습관 모임을 하면서 시작한 독서가 저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키는 습관이 되어서 아주 좋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습관들과 관련해서 생각하시는 어떠한 목표가 있을까요?

최종 목표는 자기 계발과 저와의 약속이었습니다. 운동은 자기 관리의 일종이라 이걸 놓는 순간 저도 놔버리는 거 같아 더더욱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보자 하는 마음으로 하고 있고, 독서는 저의 취미로 만들어가고 있고요. 그래서 저는 이 모임을 하면서 제 목표가 달성되고 있는 거 같아 아주 뿌듯합니다!! 지난번 습관이었던 영어 공부는 이어나가지 못해서 많이 아쉬워요. ㅠㅠ 그래서 다음 달에 다시 도전해볼까 합니다! 

이렇게 저의 습관을 하나씩 늘려가면서 저를 발전시키는 게 제 목표며 지금은 저의 완벽함에 있어 70% 정도는 단련된 것 같아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앞으로의 행보 기대하겠습니다. 습관 모임에 계속 참여하시면서 개인적으로 얻은 것들이나 느낀 점이 있다면 궁금합니다.

이런 모임을 만들어주시고 이끌어주시는 운영진에게 제가 더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 습관 모임을 하면서 참 여러 가지를 얻었어요. 하루하루 매일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서로의 습관을 인증하고 보게 되면서 ‘아 이런 습관도 있으시구나’, ‘다양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구나’ 하면서 항상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이 모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너무 좋아요 습관 모임!! 앞으로도 쭈욱쭈욱 해주세요!!


모임 운영에 있어 건의사항이나 개선할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너무 완벽한 모임이라 건의사항은 개선할 부분은 없습니다!! 만족도 100% 이상 그 이상이라 너무 좋아요.


이렇게 밝은 인터뷰는 처음이네요. 제가 그 텐션을 못 따라간 것 같아 머쓱합니다. 인터뷰 응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밖에  하고 싶으신 말이나 응원의  마디 부탁드립니다!

올해 처음으로 이 모임을 접하게 되었는데 이런 뜻깊은 인터뷰를 제안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 기세를 이어 앞으로도 더 열심히 습관 모임에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못 지키면 못 지키는 대로, 지키면 지키는 대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