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스BIZ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Pinkfong Company Jun 18. 2021

[핑크퐁 뉴스레터] 2021년 6월호

스마트스터디의 새로운 소식을 매월 받아보세요!

안녕하세요, 핑크퐁 뉴스레터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여행 업계부터 글로벌 대세 아이돌까지 더욱 다채로운 협업사례로 돌아온 핑크퐁 아기상어의 소식을 전해요!

- Summary - 
1. 미국 TV 시청률 1위 핑크퐁 아기상어, 전 세계 방영 확대
2. 핑크퐁, NCT DREAM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3. 게임업계도 사로잡은 ‘핑크퐁 아기상어'의 비밀은?
4. 가족 호캉스 아이콘으로 떠오른, 핑크퐁 아기상어
5. 핑크퐁 아기상어, 중국에서도 통했다
6. 올 여름, 온 가족의 일상에 활력을 더할 ‘핑크퐁' 신제품
7. 핑크퐁, 일본에서 사업 영역 확장
8. 전 세계 TV 접수 중인 ‘핑크퐁 원더스타’
9. ‘핑크퐁플러스’ 아마존 앱스토어 진출

미국 TV 시청률 1위 핑크퐁 아기상어, 전 세계 방영 확대

핑크퐁 아기상어의 새로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가 지난 3월 첫 방영 이후 2달 만에 동시간대 유아동(2-5세) 프로그램 시청률 1위에 등극했어요! 미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베이비샤크 빅 쇼'는 지난 5월 영국과, 호주, 이탈리아에도 방영을 시작했는데요. 올해 하반기 한국을 포함, 유럽, 동남아시아, 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방영 국가를 확대해 전 세계에 아기상어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에요. 한국에서는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이라는 한국어 제목으로 국내 정규 방송 전 예고편 공개와 더불어 6월 11일부터 약 두 달간 스페셜 단편 10편을 방영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핑크퐁, NCT DREAM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핑크퐁이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K-pop 대표 아이돌 그룹 NCT DREAM과 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NCT DREAM의 핑크퐁 ‘공룡 ABC’ 커버 영상, 핑크퐁의 NCT 드림 맛(Hot Sauce)’ 애니메이션 뮤직 비디오 등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는데요. 콘텐츠 두 건 모두 출시 2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세대를 초월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6월 중에는 핑크퐁 공룡 코스튬을 입은 NCT DREAM 캐릭터 스페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에요!


게임업계도 사로잡은 ‘핑크퐁 아기상어'의 비밀은?

스마트스터디가 지난 3월 플레로게임즈와 함께 힐링 3D 시뮬레이션 게임 ‘어비스리움’과 ‘핑크퐁 아기상어'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어요. 게임업계까지 섭렵한 ‘핑크퐁 아기상어'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지금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비하인드 스토리 보러가기


가족 호캉스 아이콘으로 떠오른, 핑크퐁 아기상어

핑크퐁 아기상어가 가족 호캉스의 아이콘으로 떠올랐어요. 지난 5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와 함께 선보인 호캉스 패키지 키즈 포레스트(Kids For-Rest)'는 아기상어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객실 인테리어로 가족 여행객들의 취향을 저격, 어린이날 하루 전날인 5월 4일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어린이 여행객을 위해 야놀자와 함께 한정판으로 출시한 '야놀자 X 핑크퐁 아기상어 배스로브 세트'도 가족단위 호캉스 족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등 대세 IP로서 파워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핑크퐁 아기상어, 중국에서도 통했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중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지난 4월 현대자동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의 신형 SUV ‘디 올 뉴 투싼(The All New Tucson, 중국명 途胜L)’ 출시를 기념, 베이징현대와 함께 ‘SUV 교통 안전 캠페인’을 중국 전역에서 공동 진행하고 있어요. 중국 전역 베이징현대 쇼룸 내에서 협업 콘텐츠를 방영하고, 상하이 포함 12개 지역 모터쇼에서 포토타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대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텐센트 비디오에서 자체 콘텐츠 시리즈 174개를 공개해 전체 누적 조회수 42억 건, 아이치이에서는 102개를 출시해 전체 누적 조회수 33억 건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올 여름, 온 가족의 일상에 활력을 더할 ‘핑크퐁' 신제품  

1) 마시타 <핑크퐁 아기상어 김스낵> 태국 출시 

태국 유명 김과자 브랜드 ‘마시타(Masita)’와 핑크퐁 아기상어가 만났다! 온 가족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핑크퐁 아기상어 김과자가 출시됐어요! 100% 한국산 김으로 만들어져 더욱 고소하고 짭짤해 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간식으로 딱이에요! 오리지널/매콤한 맛 두 가지 버전으로 만나보아요!


2) 성창 <2021 핑크퐁 & 아기상어 우산, 장화, 우의>
올 여름 비 오는 날엔 핑크퐁과 아기상어로 데일리 키즈룩을 완성해요. 모자에 입체 포인트가 있는 입체 패턴의 우의와 와펜 장화, 우산까지! 지금 2021 핑크퐁과 아기상어 우산, 장화 우의'를 만나 보세요!


3) 아텍스 <핑크퐁 원더스타 맛있는 키즈 비타민>
‘핑크퐁 원더스타’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새콤달콤한 복숭아맛 비타민 ‘핑크퐁 원더스타 맛있는 키즈 비타민'이 출시됐어요! 더운 여름날 귀여운 캐릭터와 새콤달콤한 맛으로 일상에 활력을 더해줄 맛있는 비타민을 챙겨보세요!


핑크퐁, 일본에서 사업 영역 확장

Pinkfong Fun Phonics for Kids DVD가 일본 출시 이후 '라쿠텐 영어 교육용 완구 데일리 Top 5' 등극, 4차 증쇄까지 진행되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지난 5월엔 일본과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200여개 국가 대상으로 핑크퐁 인기곡 31개를 일본어로 녹음한 '핑크퐁 어린이 동요 베스트: 베이비샤크와 그 외 30곡' 앨범을 발매해 애플뮤직, 라인 뮤직,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등 다수의 음악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일본 시장에서도 비즈니스를 확대했습니다.

제휴 문의하기

전 세계 TV 접수 중인 ‘핑크퐁 원더스타’

‘핑크퐁 원더스타’가 전 세계 무대로 뻗어나가고 있어요! 지난해 12월 유튜브 오리지널로 재탄생해 핑크퐁 유튜브 채널 내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잡은 핑크퐁 원더스타가 5월 31일 스페인어 최대 규모 방송국인 멕시코 Televisa의 Canal 5 채널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또, ‘핑크퐁 원더스타' 파트 2 VOD가 말레이시아와 브루나이에선 Astro를 통해, 홍콩과 마카오에선 PCCW를 통해 출시됩니다. 전 세계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 중인 핑크퐁과 호기를 응원해주세요!


‘핑크퐁플러스’ 아마존 앱스토어 진출

스마트스터디가 제공하는 인기 앱을 무제한 이용 가능할 수 있는 구독형 글로벌 멤버십 핑크퐁플러스'가 아마존 앱스토어(Amazon Appstore)에 론칭되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 ‘핑크퐁플러스'는 매달 지속적으로 유료 가입자가 증가하며 인기가 늘고 있습니다. ‘핑크퐁플러스’를 통해 무제한 이용 가능한 앱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에요!

더 알아보기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콘텐츠 업계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다면 

'핑크퐁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무료로 구독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게임업계도 사로잡은 '핑크퐁 아기상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