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렉시티 창업자 Aravind Srinivas <> Lex Fridman 인터뷰에서 구글과 관련 이야기가 있어 정리해봤습니다.
Perplexity가 Google과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 Google과 맞붙을 필요 없음.
• Perplexity는 Google이 만든 게임에서 이기려고 하지 않음.
• Google은 20년 동안 검색 엔진 게임을 완벽하게 해왔음.
• 진정한 혁신은 UI를 재고하는 것에서 나옴.
• Perplexity는 답변이 충분하지 않거나 잘못된 경우에도 링크를 보여주지 않기로 결정.
• 시간이 지나면서 Perplexity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음.
• 모델은 점점 더 좋아지고, 더 스마트해지고, 더 저렴해지고, 더 효율적이 될 것.
• Perplexity 데이터베이스는 최신 정보와 더 자세한 내용을 담게 될 것임.
• 환각(잘못된 정보 제공)은 점점 줄어들 것.
Google의 AdWords 같은 검색광고 모델을 Perplexity에 적용하지 않는 이유
• Google AdWords는 경매 시스템 기반으로 가격이 결정되어 마진이 높음.
• AdWords는 지난 50년 동안 최고의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
• Google은 다른 플레이어(오버츄어)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파악하고 성장하는 검색 플랫폼에 잘 매핑.
• 다른 플랫폼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생성되더라도 실제 구매는 Google 검색광고를 통해 이루어짐.
• Perplexity는 사이트의 주요 특성은 링크가 아닌 답변을 만듦.
• 새로운 회사를 시작할 때 최고의 마진을 보장하는 비즈니스를 만들 필요는 없음.
• Google처럼 수익성 있는 회사가 되지 않아도 괜찮음.
• 대부분의 회사는 평생 동안 수익을 내지 못함 (예: Uber).
• 중요한 점은 Google의 약점을 Perplexity의 강점으로 만드는 것.
• Google은 링크 클릭을 억제하는 광고를 선호하지 않음.
• Amazon은 기존 비즈니스 마진이 낮아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Google보다 먼저 시작함 (클라우드는 광고보다 마진이 낮음).
• Perplexity에는 구독 모델이 있음. 광고 수익 모델을 만드는 데 절박하지 않음.
• Netflix는 구독과 광고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통해 이를 해결.
• 구독 모델을 통해 사용자 경험과 정확한 답변을 손상시키지 않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음.
• 장기적인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매우 재미있는 상황임.
Perplexity의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고 광고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할까?
• 사용자가 제품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도록 하면서 올바른 정보 출처와 연결할 수 있는 무언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
• Instagram의 광고 방식이 좋은 예시.
• 잘 타겟팅되어 있어 광고를 보는 것 같지 않게 느껴짐.
• Elon Musk도 광고가 정말 잘 만들어지면 유용할 수 있다고 언급.
• 광고를 볼 때 광고를 보고 있는 것 같지 않게 느껴져야 함.
• Perplexity도 링크를 클릭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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