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우니 Jun 30. 2023

제주 맛집 애월 한담해변을 보며 맛보는 갈치요리

밥먹으러 왔다가 뷰에 더 반해버리는 갈치바다 애월점

제주 맛집 갈치바다 애월점

국내 여행지라고 하면 항상 1순위로 뽑힌다는 제주도! 똑같은 한국땅인데도 어쩜 그렇게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공간이나 휴양지가 많은지 사람들은 그걸 또 어떻게 알고 다 찾아가는게 신기할따름이다. 이번에도 현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서 맛깔스러운 음식을 맛보러 애월쪽으로 다녀왔다.


이번에 찾아간 제주 맛집 갈치바다 애월점은 애월 한담해변로 초입쯤에 위치해 있는곳이었다. 바로 위에는 카페까지 있어서 식사후에 같이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보였다.




주차장도 꽤 널널한 편이고, 칸칸이 섹션이 잘 나눠져있어서 편하게 주차할수있다.




들어가기전에 애월앞바다 사진은 필수코스! 바다속이 훤하게 보이는 바다는 내가 살고있는 부산에서는 보기 힘든 모습이라 사진으로 담아가본다.




개방감이 좋은 실내는 깨끗하게 관리도 잘되고 있었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기에 좋아보였다. 유아용의자도 따로 준비되어있다보니 가족들끼리 여행을 와서도 편안한 시간을 보낼수있을것 같다.




푸짐한 구서으로 되어있는 세트 메뉴를 주문해보기로 했다. 단품 메뉴보다는 여럿이 올때는 세트메뉴가 한번에 먹을수있는 장점이 있다보니 다들 이걸 선택하는듯하다. 우리는 4명이니까 4인 129,000원 세트로 주문!




셀프바에는 부족한 반찬들 채워먹을수있도록 준비되어있으니 편하게~




김치,오징어젓갈,어묵채볶음,마카로니샐러드 4종 반찬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반찬들이기도 하지만 호불호가 별로 없는 편이라 다들 좋아라하는 맛이었다.




본 메뉴에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은 메뉴지만 천원만 추가하면 아이들을 편하게 먹일수있게 죽을 준비해준다. 이런 배려심 깊은 센스 덕분에 우리 조카녀석도 맛있게 잘 먹으니 좋다.




제주 맛집은 애월 앞바다를 한눈에 볼수있는 압도적인 뷰가 인상적이었다. 음식맛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눈이 호강하는 이런 순간들도 결국 식당을 선택할때 생각해봐야하는 부분이기도 하니까~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해물뚝배기는 보기만해도 속이 풀릴것 같은 비주얼이다.




전복 사이즈도 큼지막하니 잘 익어서 껍질부분이랑 분리도 잘된다.




조개는 해감도 잘되어있어서 이물질같은게 전혀 없어서 굉장히 깔끔했다. 냉동이 아니라서 식감도 굉장히 부드럽고 쫄깃한 텐션이 제대로 느껴졌다.




제주도오면 여러가지 향토음식 이야기를 많이 하지만 그중에서도 나는 갈치구이를 좋아하는 편이다. 물론 육류도 맛있게 먹을수있지만 이젠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생선류가 더 땡기는듯한!?




양옆에 자리 하고 있는 뼈들을 싹 발라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수있었다. 사이즈가 큰 만큼 잔가시도 많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신경써서 하나하나 제거를 해주셨다.




제주 맛집에서 애월 앞바다를 보면서 먹는 싱싱한 갈치는 그 어떤 고기도 부럽지 않은 맛이다. � 살점도 부드럽고 비린내가 없으니까 밥도둑이 따로 없는 맛이다.




고소한 버터향이 솔솔 풍기는 구이는 타래소스 같은게 뿌려져있어서 밍밍하지 않고 간이 딱 잘맞았다.




갈치조림도 비주얼이 압도적이었다. 통문어가 한마리 그대로 올려져있고 다양한 해산물들이 도리뱅뱅이 처럼 깔끔하게 올려져있다.




매콤달콤한 소스가 넉넉하게 뿌려져있어서 끓이고 있는 동안에 뒤적거리면서 먹으면 감칠맛이 더 강하게 느껴진다.




제주 맛집은 특이하게도 조림에 들어있는 갈치가 순살이다. 이미 다 손질이 되어있다보니 더 편하게 먹을수있었다.




양념에 제대로 졸여져있어서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갈치조림이었다. 살도 도톰하니 손질까지 깔끔하게 잘되어있다보니 더 맛있게 먹을수있었다. 양념에 밥도 비벼먹고 조졸하게 소주한잔까지 곁들여주니 제맛이로세!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5-1 1층 갈치바다 애월점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507-1490-0734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서귀포 맛집 훌륭한 가성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