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로츠뎀 Jul 15. 2021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

기쁜마음으로 출간소식을 전합니다!!


기쁘고 놀라운 마음으로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 출간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해 제8회 브런치 출판 프로젝트 대상에 선정된 제 브런치북이 반년 만에 한 권의 책으로 탄생했습니다.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라는 브런치북 원래 제목은 그대로 하고, "우리의 운명을 바꾼 결정적 순간"이라는 부제를 달았습니다.


 

사실, "선거로 읽는~"을 기획하고 쓰기 시작한 것은 2018년 12월부터였으니 어언 2년 반 만에 책으로 빛을 본 셈입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또 짧은 시간이데요, 그동안에도 우리에겐 21대 총선과 서울시장 보궐선거 등 큰 선거가 있었지요. 책 출간 작업과 본업인 '선거관리'를 병행하느라 다른 작가분들에 비해 시간이 더 많이 걸린 것 같습니다. 선거기간에는 전혀 짬을 낼 여유가 없어 출간 작업은 일시 중단됐고 때문에 편집자분이 더욱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책으로 다듬어 주시고 잘 엮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는 "선거를 통해 우리 운명을 갈랐던 한국 정치사의 결정적 국면들을 돌아본다"는 애초의 기획의도를 최대한 구현하려 노력했습니다. 선거나 정치라는 조금은 딱딱한 소재를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최대한 평이한 문체와 친절한 설명을 곁들였습니다. 원래는 과거가 낯선 MZ 세대들도 지루해하지 않도록 가능한 한 많은 자료 사진과 도표, 인포그래픽 등을 첨가하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뜻한 만큼 성과를 거두진 못했습니다. 저는 대학교재 같은 책보다는 중고교 참고서 같은 책을 상상했더랬습니다.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한답시고 중요한 내용을 빼놓거나 지나치지는 않았습니다. 반전 가득한 우리 정치와 선거의 역사를 읽으며 독자 여러분들도 역사를 관통하는 큰 줄기를 놓치지 않길 바라봅니다. 무엇보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흥미진진한 선거 뒷이야기도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나간 역사를 꼼꼼히 잘 살펴보면 정확한 미래의 예측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몇몇 언론사에서 좋은 기사도 써 주셨습니다.

연합뉴스


한국일보


서울신문


뉴시스





#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알라딘


예스 24


교보문고


영풍문고


네이버 책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너의 목소리를 그릴 수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