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O Oct 16. 2016

자유의 무게

중력이 존재하지 않는 듯한 자유의 세상

내 것의 무게







"풍성하고 화려한 꽃들이 꽤 근사해."


"고마워. 내가 선택한 가치 한송이, 내가 내린 정의 한송이 그리고 소중한 나의 꿈 한송이 등이 모아진 커다란 꽃다발이야."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새롭고 독특한 꽃들이다 싶었어. 그런데 풍성하고 화려한만큼 많이 무거워 보이는데 좀 도와줄까?"


"괜찮아. 충분히 들 수 있어."


"무겁지 않아?"


"응. 내가 선택한 나의 삶인 걸. 마치 마법처럼 자유가 있는 세상에는 중력이 존재하지 않는 듯해. 불확실성에 대한 불안감, 걱정들이 아예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자유라는 근본적인 욕구의 충족에 따른 자존감 상승은 자신의 선택과 방향을 믿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알게 해주었어. 원하는 것을 품으며 들고 있자니 타인이 보기엔 무거워 보여도 결코 무겁지 않은 삶의 무게들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자유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