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dy Cha Sep 18. 2017

마케팅, 실행이 답이다.

연애도 마케팅도 공부만 해서는 안됩니다.

마케팅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갈수록 복잡해지고, 또 고도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찾기가 매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디지털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데...'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을 시도하려고 알아보면 이내 머릿 속이 아득해집니다.

키워드마케팅,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홍보기사, 타겟팅, 리타겟팅, 네이티브애드

끝도 없을 것 같은 다양한 방법론들이 등장을 합니다.

각각 특징도 다르고, 목적도 다르고, 그래서 배워야 할 것도 많아 보입니다.

요즘 마케팅 강의가 우후죽순처럼 활성화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모든 마케팅 방법론들을 배우고 숙지해서 실행한다면 좋겠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갈수록 복잡해지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는 배워서 하기보다는 하면서 알아가는 방법이 더 바람직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방법들이 나오고, 네이버도 구글도 페이스북도 하루가 멀다 하고 정책과 알고리즘을 변경하는 것이 일상인 상황에서 모든 것을 완벽히 알고 실행한다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을하던지 성과는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것이 성과로 평가 되기에 모두 성과가 잘 나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안 가리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성과는 항상 바라고 원하는 대로만 나오지 않는 것이 또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무슨 일을 진행하기 전 성과가 잘 나올지를  미리 예측해보기도 합니다.


어떤성과가 좋은 성과일까요?

너무 당연한 질문이라 대답할 가치도 없다고 생각하시겠지요. 

그럼 질문을 바꾸어서 어떤 성과가 가장 나쁜 성과일까요? 

저조한 성과일까요?

아닙니다. 

아무런 성과도 없는 것입니다.

아무런 성과도 없다는 것은 아무런 샐행도 없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요?

지금 알고있는 그 방법입니다. 

지금 알고있는, 혹은 진행하고 있는 그 방법으로 일단 실행하고, 마케팅의 생리를 체득해 가면서 전략과 방법을 달리 시도해 보는 등의 노력을 해야 차차 성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요?

지금 바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P.S. 

앞으로 이곳에 다양한 마케팅 관련 생각들과 사례들을 공유하려 합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