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의 변화
TV를 돌돌 말아서 보관할 수 있을까요? 삼성은 한국과 미국 특허청에 두루마기처럼 돌돌 말 수 있는 형식을 갖춘 디스플레이와 관련한 특허를 제출한 것이 포착되었습니다.
보관과 이동에 편리한 TV의 등장?
현재 이 기술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 것인지에 대한 부분은 명료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기업 분석가들이 예측한 바에 의하면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 TV를 돌돌 말아 보관하기 때문에 편리함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운반에도 용이하겠죠.
특허와 관련된 설명에 따르면, 말 수 있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는 TV, 모니터, 게임, 멀티미디어 등에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액체 크리스털 디스플레이(LCD)거나 조명 발광 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 혹은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등이 모두 후보군에 있습니다.
삼성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삼성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의 쇼케이스를 가진 바 있으며,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관련하여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삼성은 실제 생활에 기반하여 여러가지 디자인이나 이름 등을 특허로 제출하였지만 이들 중에 실제 제품으로 세상 빛을 보는 제품은 소수이기 때문에 이 특허와 관련된 제품 역시 실제로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