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yden Mar 19. 2024

디자인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일본 스타트업 프로덕트 매니저 & 프로덕트 디자이너 김영빈

디자인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1. 문제 해결을 통한 비즈니스 활동, 디자인 전공자의 일본 스타트업 이야기


- 2011년 창업한 일본 스타트업에 합류하여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인 'App Ape' 개발 담당.

- 문제 정의 및 솔루션 제공을 통해 비즈니스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며 문제 해결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음.

- 일본 대기업 사이버 에이전트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대학 동기가 창업한 스타트업을 통해 문제 해결과 혁신을 추구.


2. 일본에서 브랜딩과 제품디자인 경험을 통해 성장한 프로젝트 매니저


- 일본 대기업 사이버 에이전트 입사. 광고 사업 본부에서 기업 브랜딩과 온라인,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하였으며 일본 스타트업으로 이직 후 제품 디자이너로 시작해 현재는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 제품의 문제 정의를 중요시하며, 서비스 제작 시 '무엇을 하는가'에 초점을 맞춘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무엇을 하지 않을 것인가'가 가장 중요.

- 사용자 인터뷰에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으며, Spec Doc(사양서) 작성 시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계속해서  논의한다.


3. 목표를 설정하고 팀과 협력하여 성장하는 과정


- 올해 목표를 설정하고, 전제 조건을 고려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팀원들과 협력하여 진행 중이다.

- 디자인, 개발 담당 멤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개발 작업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발전하고 있다.

-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대표님의 경험과 활동에서 영감을 받아 관련 서적과 글을 탐색하며 성장하고 있다.

- 김봉진 대표님의 스타트업 경험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을 모색하며, 회사 내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4. 디자이너의 문제 해결적인 사고, 배민과 타 회사의 차이


- 디자이너로서 문제 해결을 중요시하며, 배달의민족의 성공 비결과 다른 회사들과의 차이를 연구했다.

- 디자인에서 문제 해결을 통한 성취감을 느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더 나아가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

- 디자인을 통해 쾌감을 누리는 것과 소비자의 문제 해결을 보고 느끼는 성취감의 연결을 강조.

- 이러한 접근으로 얻은 통찰을 토대로 앞으로의 도전과 문제 해결에 전념하고 싶다.


Youtube : https://youtu.be/ur4ZAo_-Hww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이너의 일본 모바일 페이 앱 UI/UX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