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토리 Sep 09. 2023

당신이 모든 일의 원인이다

10배의법칙. 그랜트 카돈


당신은 온갖 일들이 그저 운이나 우연 때문에 일어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일어나는 어떤 일이든 당신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아무 관련이 없다면 당신은 그런 일에 연루되지 않았을 것이다.

기억하라. 어떤 일이든 당신에게 벌어질 수 있지만 그 일은 바로 당신 때문에 생긴다.

-10배의 법칙, 그랜트 카돈-


타인과의 관계에서 스스로를 피해자로 자칭했던 부끄러운 지난 날들이 생각났다.

또 피해자가 되었던 나 자신은 얼마나 괴로운 나날을 보냈었는지 떠올랐다.

그랜트 카돈은 심지어 운전 중 뒤 차가 자신의 차를 들이받은 상황에서도 더 일찍 나오지 못한 자신을 탓한다고 한다.

나의 모든 상황에 통제권을 갖고 책임을 지는 태도에서부터 내 인생을 반드시 성공으로 이끌겠다는 다짐이 시작되는 것 같다.

남 탓만 하던 지난날의 괴로움을 다시는 겪고 싶지 않다. 더 이상 내 인생에서 무력함을 느끼는 피해자가 되고 싶지 않다.

어떤 경험을 하게 되더라도 그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오늘 본 유투브에서 켈리 최 선생님이 이런 말을 했다.

비즈니스를 할 때, 매우 많은 파트너들이 안되는 이유만 말하고 있는 것 같지만 그 말 속에 가능성의 키가 있다고.

그 부분을 잘 들어주고 해결해 주는 것이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이니, 다른 사람의 말에 맹목적인 공감이 아니라 진심으로 경청하고 마음을 담아 상대가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해야 한다고 했다.

결국 어떤 상황에서도 변명거리를 만들지 않는 태도를 지녀야 한다.

안된다고 말하는 상대방의 말 속에서 그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은 내가 이 일을 되게 해야지 하는 나에 대한 믿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안되겠다고 단정지으며 안되는 이유만 찾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은 나의 책임이고 그걸 해결해내는 것도 나의 의무이며 실패했을 때 괴로워하는 것도 나의 몫인 것이다.

10배의 법칙을 적용한 그랜트 카돈은 사업이 잘 되지 않는 수많은 이유들을 들다가 모든 일의 책임, 원인을 나에게 돌리겠다는 다짐을 한 이후로는 10배의 행동량을 늘림으로써 결국 사업을 성공시켰다.

성공도, 실패도, 모두 나의 책임인 것이다. 원인은 나에게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악인의 삶을 살아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