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난 꿈이 있어요

준비된 사람에게는 왠만하면 언젠가는 기회가 온다 

아!  이 사진은 ⭐️⭐️ 살 때의 사진은 아닙니다. ㅎㅎ 


⭐️⭐️ 살부터 치마 입을게~~  



하나 밖에 없는 딸내미가 그렇게나 치마 입기를 싫어하는게 한이었던 우리 엄마마마.  제발 엄마 기준 예쁜 옷을 좀 입고 다니라고 성화를 했지만,  나의 대답은 늘 같았다.   사실 진짜로 ⭐️⭐️살부터 치마를 입을 것이라는 생각은 1도 없었다.  그냥 그렇게 순간을 모면하고 싶었을 뿐? 


그런데 왠걸? 

어느날 내가 치마를 입자 싶어진 일이 생겼고,  생각해보니 그 때가 바로 ⭐️⭐️ 살!! 


우와~  유명한 사람들이 종종 정말 원하는 일이 있으면
매일 매일 일기장에 적는다고 하더니,  그게 이런건가?


그 때 부터였던 것 같다.   일기장에 나도 무언가를 매일 매일 적기 시작했던 건.  


무언가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내가 해 보고 싶은 것!

내가 매일 접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경험해 보고 싶은 어떤 일들!

이제까지 나에게 일어나지 않았던 일이지만, 앞으로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어떤 일들! 


신기한건 그렇게 바라는 것들이 모두는 아니지만, 종종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더 신기한 건 그렇게 일어나는 일들은 언제나 참 예고도 없이 갑자기 일어나 버린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내가 그 일을 이루고 싶어서 1번 방법과 2번 방법으로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을 때는 막상 일어나지 않았다가, 이제 좀 잊어버리고 있을 때 쯤 갑자기 벌어지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이런 경험을 몇 번 하면서 생각해 봤다.  '그래~  어쨌든 이게 됐네?  이렇게 될 줄 몰랐네?  그 때 괜히 그렇게 애썼던건가?'   하지만 이내 다시 생각을 고쳐 먹게 되었다.  


아니지 아니지~   그래도 내가 계속 하고 싶다 되고 싶다
생각하고 또 생각하니까 된 거 아니겠어?  



그래서 나는 오늘도 일기장에 쓸 거다.  내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것! 

언제 이루어질 지, 될 지, 할 지 알 수는 없지만, 계속 계속 원하고 바라고 준비하면 언젠가는 왠만하면 그 일에 대한 기회가 올 것이라는 확신을 하며!!!   <꼬날이 간다 99번째 brunch 끝!>





작가의 이전글 비바테크(VIVA TECH) 2023에 대한 간단 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