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onobono May 18. 2020

화분을 만들었다아..

놀고 있는 베란다에 화분을 두고 이것 저것 심어서 길러서 맛나게 냠냠하자는 와이프님의 의견에 따라 화분을 만들어 보았다.


생각나는대로 몇가지를 스케치업으로 그렸는데 걍 제일 간단한걸로 하라고 하셔서 왼쪽에서 두번째 젤 간단한걸로 만들기로 결정하고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서 나무를 주문했다.



아파트 놀이터 젤 구탱이에 배달되어온 나무를 꺼내 놓았다. 원래 도면은 길이가 700mm였는데 베란다도 여유가 있고 해서 쬐끔 더 늘린 800mm로 주문했다. 



화분을 만들때 필요한 연장들도 챙겨 나오고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



작업대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서 놀이터 벤치에 나무를 깔고 최대한 평평하게 만든 다음에 그 위에서 벽을 먼저 만들기 시작했다. 어떻게 하는게 제일 나을까 생각하다가 종이 테입으로 모서리를 일단 살짝 고정한 후에 드릴로 구멍을 뚫고 피스를 박아 주었다. 

어떤 방법이 좋을지 고민 좀 했는데 일단 시작해보니까 그닥 어렵지는 않았다.



그렇게 하나 하나 연결해서 화분 한개 벽을 다 만들었다. 드릴 두개로 하나는 구멍 뚫는 용도, 하나는 피스 박는 용도로 써야 금방 금방 만드는데 드릴이 하나다 보니 앞에 비트를 이거 꼈다가 저거 꼈다가 하는 바람에 시간이 좀더 걸렸다. 

드릴을 하나 더 사야 하려나............



바닥에 물 빠지는 구멍도 뚫어줬다. 요거 이름을 뭐라고 하더라. 구멍 뚫는 비트를 몇달 전에 사뒀다고 이번에 처음으로 개시를 했다. 적당히 깨끗하게 잘 뚫렸는데 위에서 보면 아래쪽은 좀 거칠게 뜯겨 나가긴 했다. 덕분에 아래쪽에 묻어있던 나무 조각이랑 먼지들 닦아내다가 갈라진 나무에 찔려서 피도 살짝. -_-a

머 그래도 어차피 아래쪽이라 보이는 부분은 아니라 구멍만 잘 뚫렸으면 오케이.



아랫판도 달아주고 화분 두개 뚝딱뚝딱 완성~

이제 오일스테인 발라주고 어제 사온 김장 비닐 깔아주고 흙 깔아주고 식물들 심으면 된다.. ㅎㅎ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들이 와서 구경하면서 뒤에서 우아 아저씨 잘 만든다 이러고 갔음 ㅋㅋ


여기에 상추도 심고, 콩도 심고 토마토도 심고 옥수수도 심고 사과도 심고 귤도 심고 수박도 심고 감자랑 고구마도 심고 복숭아랑 딸기랑 망고도 심어서 잘 길러서 잡아먹어야 겠다. 호호호호


다음엔 또 뭘 만들어 볼까나~


매거진의 이전글 스피커 만들기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