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은재 Apr 04. 2022

개발자로써 즐겨 듣는 9가지 외국 팟캐스트

제가 즐겨 듣는 외국 팟캐스트 열거해봐요. 취향과 필요에 따라 걸러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Mac Power Users

https://relay.fm/mpu


맥 유저인데, 이것 저것 새로운 거 설치해보는 거 좋아하고, 맥에 새로운 기능 나온다고 하면 눈여겨 보는 타입이다.. 하시면 재밌어요!


#2. Automators

https://relay.fm/automators


자동화하는 걸 좋아한다. 컴퓨터나 폰에 일을 시키고 걔네가 날 위해 일해주는 걸 좋아하고, 그런 셋업 자체에도 재미를 느낀다. 싶으시면 아주 적합한 팟캐에요.


#3. App Stories

https://appstories.net 


https://macstories.net 의 편집자인 두 사람이 나누는 맥 앱에 대한 이야기들이에요. 새로운 앱 뿐 아니라 workflow 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얘기 나누는 편이라 재밌더라구요.


#4. Connected

https://relay.fm/connected


세 친구가 자기들끼리 떠드는 그런 느낌의 팟캐여서, 맨 처음에 들을 땐 뭔 자기들만 알아듣는 소리를 팟캐에서까지 하나 싶기도 했는데 ㅎㅎ 여튼 대강 그런 분위기 가운데 다양한 애플과 그 주변 생태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5. Focused

https://relay.fm/focused


말 그대로 "집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꼭 tech 관련이 아니더라도, 전반적으로 어떻게 더 집중해서 일하고,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지 대해 깊이 있게 대화 나눠요. 너무 무겁지 않고 실용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오가서 좋아요.


#6. Indie Hackers

https://pod.link/1206165808


인디 해커, 즉 인디 개발자로써 어떻게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성공까지 가져가는지 다양한 인디 해커들의 이야기를 소개해요. 허황된 꿈을 불어넣어주는 그런 건 아니고, 실질적인 실수와 잘 한 일 등 꼼꼼히 짚어보는 편입니다.


#7. Launched FM

https://launchedfm.com


Indie Hackers 와 비슷한데, 좀더 맥 + 아이폰 앱 쪽에 중점을 뒀어요. 그리고 Indie Hackers 가 요즘 거대하게 성공한 사람들을 많이 다룬다면, 이 팟캐는 비교적 더 인디한 느낌이어서, 저같은 초보 인디해커에게 공감되는 부분이 더 많아요.


#8. SyntaxFM

https://syntax.fm  


웹 (프론트엔드에 조금 더 무게가 실린) 관련 이야기를 폭 넓게 다룹니다. 아예 초보인 분들을 위한 쉬운 에피소드도 많고, 특정 주제 잡고 깊이 있게 들어가기도 해서, 꽤 밸런스가 잘 잡힌 좋은 팟캐라 생각해요.


#9. Darknet Diaries

https://darknetdiaries.com 


말 그대로 dark side of internet 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저는 전혀 몰랐던 해킹의 세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꽤 드라마틱한 스토리 텔링으로 엄청난 몰입감을 줘요.

매거진의 이전글 개발자로써 영어에 도움이 됐던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