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16. 2018

집에서 서서 하는 복근 만드는 운동 자세 5가지

홈트 복근 만들기

복근 운동을 위해서 반드시 바닥에 누워서 진행할 필요는 없는데요. 서서 하는 복근 운동을 통해 몸의 균형감각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자극시킬 수 있으며,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좁은 공간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운동 중에는 복근을 강하게 쥐어짜며 진행할수록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서서 하는 복근 만드는 운동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집에서 서서 하는 복근 만드는 운동 자세 5가지


1. 하이 런지 자세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는 낮추도록 하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천천히 호흡하세요.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내딛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같은 방법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자세를 유지하기 힘들 경우, 10초씩 나눠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2. T 밸런스 자세


먼저 왼쪽 발로 서서 오른쪽 다리를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쪽으로 기울여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팔은 앞으로 뻗어서 상체의 중심을 잡고, 다리는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정도 버틴 후,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옮겨 다시 선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꿔서 30초 운동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자세


발을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고, 오른손으로 바닥을 살짝 짚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가슴으로 당겨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운동 중에는 한 발로 서는 자세를 계속해서 유지해야 합니다.


4. 체어 자세


바닥에 서서 진행하며 운동하는 내내 복근에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양손을 천장 방향으로 뻗어 올리면서 동시에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엉덩이는 자연스럽게 의자에 앉는 포즈를 진행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5. 런지 트위스트


두 다리를 모으고 양손에 각각 덤벨이나 물병을 든 후, 오른쪽 다리를 크게 뒤로 뻗어 런지 자세로 돌입합니다. 그리고 덤벨을 위로 들어 올려 이두박근에 힘이 들어가도록 합니다. 코어의 근력을 이용하여 가슴을 왼쪽 다리 방향으로 틀어주며, 팔은 옆으로 벌립니다.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 위치와 트위스트 방향을 바꿔가며 반복 운동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를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의 안 좋은 습관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