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바로 써먹는 세 단어
"이것", "어떻게", "몰랐던(모르는)".
인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것"과 "어떻게". 손실회피 본능을 자극하는 "몰랐던(모르는)". 사람의 본능을 원초적으로 자극하는 만큼, 유튜브 썸네일 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단어들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헤드라인에서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본문이나 바디 카피에서 반드시 해결해 주어야 한다는 겁니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제품/서비스에 유입시키는 건 물론, 카피의 중요한 역할입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가 되어버리면, 그건 속임수입니다. 카피가 속임수가 되어서는 곤란하다는 걸 늘 기억해 주세요.